2013년 11월 5일 화요일

경영학 숙취 해소제 여명808 마케팅 분석

경영학 숙취 해소제 여명808 마케팅 분석
[경영학] 숙취 해소제 여명808 마케팅 분석.ppt


목차
여명808이란?
기존 여명808 분석
환경분석
외부환경[1]
외부환경[2]
외부환경[3]
내부환경
고객환경

기존 여명808 분석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여명808 for women
Targeting
Positioning[1]
Positioning[2]
Positioning[3]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Conclusion



본문
Lifestyle/Psychographics
대학생음주자•비음주자, 가격에 민감
20대男음주강요 사내문화, 일반적
20대女이중적인 사회적 강요
30-40대男술을 즐기나 취하기 싫어
30-40대女크게 직장여성/주부의 행동양상
50대이상안정적인 사회적 기반

경쟁제품 파악
제품 구매시 고려되는 제품


상황과 연계되는 제품
녹차, 콩나물국, 북어국
제품 평가 기준 파악
맛, 효능, 가격, 제조회사의 신뢰도, 디자인



기존의 여명808여명808 for women
• 세련되지 못한 포장
• 화학/인위적으로 보이는 포장
• 의약드링크로 쉽게 구분 안됨(캔)
• 높은 효능
• 먹기 쉽지 않은 맛과 향
• 특허 및 수상
• 숫자를 활용한 제품이름
• 브랜드 이미지(차별화 전략)
• 천연연료 강조하는 디자인
• 포장 디자인을 여성지향적이고 산뜻하게 교체(캔유지)
• 마실때 거부감을 줄일만한 향을 첨가
• 용량을 줄인다
• 여성의 미용에 도움이 되는 성분 추가 혹은 강조

본문내용
개발, 해외 및 국내 특허
개발방식
알코올 분해 및 대사작용 촉진
두통, 갈증, 입냄새 해소
효능
숙취해소용 천연차
구 분

기존 여명808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외부환경
내부환경
고객환경
SWOT분석
환경분석

환경분석
내부환경
고객환경
외부환경
경쟁환경
사회/문화적인 환경
드링크 시장의 규모 변화
외부
Mission
특허기술 및 해외수출
기업내부 문화 및 자원
내부
주고객층
구입장소 및 시기
구입동기
고객

외부환경[1]
드링크 시장의 규모 변화

외부환경[2]
경쟁환경 (포화상태)
Brand 경쟁자 : 컨디션, 땡큐, 단(丹), 영림수, 해주로 등

외부환경[3]
사회/문화적인 환경
술 문화의 변화
취하기보다는 술을 즐긴다
건강을 중요시하는 풍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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