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암웨이 기업 개요 2.한국 암웨이 연혁 3.암웨이 경영 이념 4.암웨이 조직
구조 5.암웨이 판매 방식 6.청사진 7.MOT 8.암웨이 수익 체계분석 9.SWOT
분석 10.STP 11.암웨이 성공요인 분석
본문 1991. 암웨이 주식회사 본사 오픈 1991.
05. 최초 사업 설명회 개최 1996. 05. 소비자 보호센터 운영시작 1998. 11. 국내 업계 최초 당일배달 서비스
실시 1999. 08. 한국암웨이 전경련 가입 2000. 12 한국암웨이 문화 관광부 장관 표창 2001. 05 한국암웨이 창립
10주년 기념행사 - 개최주제"신뢰의 10년, 영원한 약속" 2002. 05. 한국암웨이 첫 한국인 사장 취임 2002. 11.
국내진출 100대 외국기업 중 6위 선정(한국경제 신문조사) 2003. 03. 한국암웨이 기업 이미지 광고 실시 2004. 11.
한국암웨이 2004 한국인재경영대상 최우수 기업상 수상 2005. 09. 2005 대한민국경영품질대상 품질경영부문 최우수상
수상
STRENGTH(강점)
* 소규모 자본가에게 창업의 기회부여 * 기업 운영 인원 절감 효과 *생산규모의
예측 가능 *방문판매의 능동적 개척력의 활용
WEAKNESS(약점)
* 적용영역 및 상품의
제한 * 무수한 소문 및 인간적 갈등 *규모가 커지면서 단계 올라가기가
어렵다
본문내용 STP 암웨이 성공요인 분석
암웨이 기업
개요 기업소개 1959년에 뉴트리라이트사의 디스트리뷰터로 있던 미국 미시간주에이다 출신의 두 청년 리처드 M.디보스와 제이 밴 앤델이
동회사의 판권을 인수하여 암웨이 코포레이션(Amway Corporation)이라는 기업 설립. 오늘날 암웨이는 전 세계적으로 50여개
국가 및 지역에 자회사를 두고 있다. 취급 상품으로는 영양보급식품, 화장품, 세탁과 세제류, 개인용품, 식음료, 주방/생활가전, 일반생활용품,
유아아동용품 등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2000년 현재 전 세계 암웨이 IBO(이전에는 디스트리뷰터라고 불리던 독립자영사업자)규모는 3백
만명 이상, 전 세계 암웨이 임직원 12,000명 이상이다.
한국암웨이는 1991년 5월 국내영업을 개시창업 이념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