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상업정보 고등학교 경영학과 연구수업 지도안-기업의 부문별 활동
[교육학] 상업정보 고등학교 경영학과 연구수업 지도안-기업의 부문별 활동.ppt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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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3. 마케팅 활동 (2) 마케팅 관리 1) 마케팅 관리의 정의 2) 마케팅 관리의 단계별
과정 ① 1단계 – 상황분석(SWOT 분석 기법) - 단원 학습 정리 - 단원 학습
평가
본문 브랜드 파워 우수한 인사관리 소비자 심리파악, 본사직영 구전되는 광고, 표준화된
맛 고급스러운 점포분위기 다양한 경영시도
낮은 진입장벽 지나친 미국풍에 대한 거부감 많은 경쟁자 (타
음료 업체) 커피원자재의 상승 소비자의 웰빙 관심→카페인 거부감
활발한 해외 시장 진출 MS와 제휴→ 무선
인터넷 제공 브랜드 제휴 → 삼성전자, HP, 펩시 콜라
본사 직영→ 많은 자본 필요 낮은
진입장벽 막강한 브랜드파워→ Anti형성 유사 아류 브랜드 범람 커피의 대부분 남미수입의존 → 환 위험
노출
본문내용 마케팅 활동 (2) 마케팅 관리 1) 마케팅 관리의 정의 2) 마케팅
관리의 단계별 과정 ① 1단계상황분석(SWOT 분석 기법) - 단원 학습 정리 - 단원 학습 평가
인간의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키는 모든 거래, 교환 필요와 욕구, 수요, 제품, 교환, 시장 생산→제품 →판매 →소비자 →사회 →사회 생태
지향적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 마케팅이란 마케팅의 구성요소 마케팅 철학의 진화
학습 목표 1. 마케팅
관리의 개념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2. 마케팅의 단계별 관리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3. SWOT 분석의 개념을 이해하고 직접
실행 할 수 있다.
기업 표적시장 교환 창조, 증대, 유지 시장 관련 현상 분석 4P’s 계획, 실천,
통제 필요 및 욕구 충족 4P’s 제품(Product)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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