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5일 화요일

교육학 상업정보 고등학교 경영학과 연구수업 지도안-기업의 부문별 활동

교육학 상업정보 고등학교 경영학과 연구수업 지도안-기업의 부문별 활동
[교육학] 상업정보 고등학교 경영학과 연구수업 지도안-기업의 부문별 활동.pptx


목차
3. 마케팅 활동
(2) 마케팅 관리
1) 마케팅 관리의 정의
2) 마케팅 관리의 단계별 과정
① 1단계 – 상황분석(SWOT 분석 기법)
- 단원 학습 정리
- 단원 학습 평가


본문
브랜드 파워
우수한 인사관리
소비자 심리파악, 본사직영
구전되는 광고, 표준화된 맛
고급스러운 점포분위기
다양한 경영시도


낮은 진입장벽
지나친 미국풍에 대한 거부감
많은 경쟁자 (타 음료 업체)
커피원자재의 상승
소비자의 웰빙 관심→카페인 거부감


활발한 해외 시장 진출
MS와 제휴→ 무선 인터넷 제공
브랜드 제휴
→ 삼성전자, HP, 펩시 콜라


본사 직영→ 많은 자본 필요
낮은 진입장벽
막강한 브랜드파워→ Anti형성
유사 아류 브랜드 범람
커피의 대부분 남미수입의존
→ 환 위험 노출




본문내용
마케팅 활동
(2) 마케팅 관리
1) 마케팅 관리의 정의
2) 마케팅 관리의 단계별 과정
① 1단계상황분석(SWOT 분석 기법)
- 단원 학습 정리
- 단원 학습 평가

인간의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키는 모든 거래, 교환
필요와 욕구, 수요, 제품, 교환, 시장
생산→제품 →판매 →소비자 →사회 →사회 생태 지향적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
마케팅이란
마케팅의 구성요소
마케팅 철학의 진화

학습 목표
1. 마케팅 관리의 개념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2. 마케팅의 단계별 관리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3. SWOT 분석의 개념을 이해하고 직접 실행 할
수 있다.

기업
표적시장
교환 창조, 증대, 유지
시장 관련 현상 분석
4P’s 계획, 실천, 통제
필요 및 욕구 충족
4P’s
제품(Product)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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