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5일 화요일

교육학 상업정보 고등학교 경영학과 연구수업 지도안-기업과 경영(윤리경영)

교육학 상업정보 고등학교 경영학과 연구수업 지도안-기업과 경영(윤리경영)
[교육학] 상업정보 고등학교 경영학과 연구수업 지도안-기업과 경영(윤리경영).hwp


목차
- 목 차 -

1. 과목 및 교재 소개

2. 단원의 개관

3. 학습 지도 목표

4. 지도상의 유의점

5. 본시 학습지도안

6. 학습내용

7. 형성평가


본문
4. 지도상의 유의점

다양하고 급속한 환경의 변화에 직면하고 있는 기업은 경영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 환경을 예측, 분석하여 변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경영자의 통찰력과 판단력을 필요로 한다. 그러므로 우리 주변에서 환경의 변화에 성공적으로 대처한 기업과 실패한 기업의 사례를 들어 경영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경영 환경의 구성 요인을 지도한다.
경영 환경의 의미와 중요성, 경영 환경을 구성하는 요소에는 어떠한 것이 있고, 글로벌 시대, 무한 경쟁 시대로 불리는 21세기를 맞이하여 급속히 변하는 경영 환경의 속성과 경영 환경의 변화에 경영자는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고 적응해야 할지에 대해서 지도한다.




5. 본시 학습지도안



본문내용

4. 지도상의 유의점
5. 본시 학습지도안
6. 학습내용
7. 형성평가
1. 과목 및 교재 소개
1) 과 목 명 : 기업과 경영
2) 교 재 : 기업과 경영
3) 단 원 명 : 1. 기업과 경영
4) 소단원명 : (2) 경영 환경(3) 윤리 경영
2. 단원의 개관
기업은 국가 경제 발전의 원동력이라 할 수 있다. 기업 경영의 성패는 기업의 유지와 발전은 물론 국민 경제에 이치는 영향이 대단히 크다. 이 단원에서는 기업과 경영의 관계를 살펴보고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여러 가지 경영 환경의 구성과 경영 환경의 변화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학습한다.
3. 학습 지도 목표
1) 지식면
- 기업 경영에 관한 기본적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경영 관리와 부문별 경영 활동을 효과적으로 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