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촉진이란 무엇인가?
2.인적판매
3.광고와
직접마케팅
4.판매촉진
본문 촉진믹스 Promotional Mix
- Personal
Selling 인적판매 판매자와 고객 또는 잠재 고객을 개별적으로 만나 의사소통하며 판매하는 방 법.ex)텔레마케팅-판매과정을 전화를
통하여 서포팅 하거나 판매하는 것
- Advertising 광고 메시지로 이루어진 광고는 텔레비전, 라디오, 또는 신문과
같이 다량의 의사소 통 미디어를 통해서 전달되는 것.
Direct marketing 직접마케팅 고객을 확보하기 위하여
판촉 선물을 분배하는 것.
- Sales promotion 판매촉진 회사와 브랜드의 명성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되고 즉각적인
흥미를 높이고 상 품이나 서비스의 구매를 돋우기 위해 디자인된 방대한 범위의 이벤트와 활동.
Public
Relation(PR) 홍보는 사업과 관련된 많은 고객에 대한 모든 비판매적인 의사소통을 포함하 는 것.
광고
소구
- Logical appeal (논리적 소구) 논리적 소구는 이유와 정보를 대중에게 제공하며 설득 을 시도하는
것이다.
- Emotional appeal (정서적 소구) 물건 구매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은 희망, 공포, 바람, 꿈이 있기
때문에 정서적 소구는 상품 결정 과정에서 중요한 요인이다.
Celebrity appeal(유명인사 소구) 유명인이
광고에 나와 상품을 홍보하여 사람들이 상품을 사용하는 쪽으로 더욱 기울게 하는 것이다.
- Sex appeal(성적
소구) 성적 소구는 미묘함에서부터 웃기는 , 또한 모욕적이고 불쾌한 것까지 범위 가 다양하다. 성적 소구는 시청자의 주목을
사로잡기에 효과적이지만, 다른 소구들에 비해 길게 기억되지는 못한다.
본문내용 품(Product),
가격(Price), 분배(Distribution),판촉(Promotion) 판매 촉진 : 설득력 있는 의사소통으로서 한 기업이
판매하는 상품, 서비스 혹은 아이디어를 소비자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주는 것. (TV, 라디오, 잡지, 신문, 우편,
빌보드차트, 인터넷 등) 촉진 전략 :프로모션의 방향, 전체적인 윤곽과 목표 그리고 프로모션 믹스의 발전을 설명 할 수 있는
전략이다. 1.촉진이란 무엇인가?
촉진 목표 설정 -Persuasive advertising 설득적 광고 : 광고를
통하여 사람들에게 새로운 상품을 구매 하도록 (샘플을 써보게 한다거나) 하거나 타사 브랜드를 쓰던 소비자들을 자사 브랜드를 쓰도록 하는
것 -Reminding advertising 상기적 광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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