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5일 금요일

유아용 비데 마케팅전략

유아용 비데 마케팅전략
유아용 비데 마케팅전략.hwp


목차
1 제품 소개

2 환경분석

1) 비데시장의 성장

2)키즈산업의 성장

3)유아전용 비데의 부재

3 제품분석

1)기능

2) swot 분석

4 유아용 비데의 전략적 마케팅 계획

1. 전략 사업단위의 확인

2. 유아용 비데의 BCG 성장 점유율 분석

3. 제품/시장 전략의 수립

Positioning

1경쟁분석

2소비자 분석

3경쟁제품의 포지션 분석

4유아용 비데의 포지셔닝 개발

Marketing mix

1 Product

2 Promotion

3 Place

4 Price



본문

1 제품 소개
아이디어 하우머치’라는 프로그램에서 한 개발자에 의해 제안된 이 제품은 아이디어 및 기술이전 가격이 150억이라는 사상 최고의 가격을 갱신하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기존의 유아용 비데란 웅진의 “키즈플러스” 라는 제품과 같이 어른을 위한 제품의 변형이었는데 우리조가 선택한 이 제품은 0~3세를 위한 제품으로 개발자가 직접 육아를 하며 불편한 사항들을 해소하려고 만든 제품이라 실제 육아에 불편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의 수고를 덜어 줄 수 있다.


2 환경분석
1) 비데시장의 성장
2002년 “닦지 말고 씻자” 라는 카피와 함께 “룰루(웅진 코웨이)” 가 세상에 나왔다. 그 후 6년 만에 비데 보급률은 20%를 넘어선 상태이다. 전국의 화장실 5개 중 1개는 비데가 설치 돼 있다는 이야기이다. 업계에서는 향후 2~3년 이내에 보급률이 40%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형 오피스 건물에서나 간간히 도입되던 비데가 빠르게 일반 소비자 가정까지 확산되고 있는 결정적 요인은 중저가 비데의 등장과 렌털 서비스를 들 수 있는데 업계에서는 시장규모만 5천억원을 바라보고 있다. 이는 2000년의 3백억원과 비교하면 16배이상 성장한 수치이다. 비데시장은 장기적으로 큰 성장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되며 현재는 도입기 후반에 위치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하여 관련업체들이 적극적인 투자 개발을 하면서 시장에 대거 참여하고 있는 상황이다.

2)키즈산업의 성장
내 아이에게는 뭐든지 좋은 것만을 해 주고 싶은 것이 부모의 마음이다. 이를 뒷받침 해 줄 수 있는 한국 키즈 산업의 규모는 2003년 10조원에서 매년 약 20%씩 성장해 지난해에는 18조원에 달한 것으로 추계되고 있다.
출생아수가 줄어드는 추세이지만 그만큼 집중적으로 투자한다.
또한 2~5세 자녀를 가진 엄마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90.3%가 ‘자녀에게도 비데를 쓰게 하고 싶다’(출처:웅진코웨이)고 응답 한 것으로 미루어 보아 상품의 시장성은 충분한 것으로 판단된다.




본문내용
다.
기존의 유아용 비데란 웅진의 “키즈플러스” 라는 제품과 같이 어른을 위한 제품의 변형이었는데 우리조가 선택한 이 제품은 0~3세를 위한 제품으로 개발자가 직접 육아를 하며 불편한 사항들을 해소하려고 만든 제품이라 실제 육아에 불편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의 수고를 덜어 줄 수 있다.
2 환경분석
1) 비데시장의 성장
2002년 “닦지 말고 씻자” 라는 카피와 함께 “룰루(웅진 코웨이)” 가 세상에 나왔다. 그 후 6년 만에 비데 보급률은 20%를 넘어선 상태이다. 전국의 화장실 5개 중 1개는 비데가 설치 돼 있다는 이야기이다. 업계에서는 향후 2~3년 이내에 보급률이 40%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형 오피스 건물에서나 간간히 도입되던 비데가 빠르게 일반 소비자 가정까지 확산되고 있는 결정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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