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8일 월요일

교육학 한국 애니메이션 고등학교 특색

교육학 한국 애니메이션 고등학교 특색
[교육학]_한국_애니메이션_고등학교_특색.hwp


목차
목차


1. 한국애니메이션 고등학교 선정동기

2. 특성화 고등학교란?

3. 한국애니메이션 고등학교 소개
1) 교육목표
2) 교사현황

4. 한국 애니메이션 고등학교의 특색
1) 교육과정
2) 문화선도학교 운영
3) 교수학습 지원 활동
4) 전시관조성

5. 학과소개 및 특성



본문
4. 한국 애니메이션 고등학교의 특색
한국 애니메이션고등학교는 특색사업으로 각 전공 간 유기적인 연계 교육과정 운영, 동아리 적극지원 및 자율적 특기 신장 교육 실시, 특기 적정 신장 활동 등을 운영하고 있다.

1) 교육과정
특성화 고등학교라는 이름에 맞게 한국 애니고는 학생의 희망을 고려하여 부전공 실시 및 선택 교과 교과목을 확대 하였다. 시간표는 교과재량활동에 배당된 시간을 전공 기초시간으로 배정하고 학생들의 작품 제작능력 함양과 전문교육, 인성교육의 심화, 발전을 위해 산학겸임 강사와 특별강사 초빙을 실시한다. 또한 외국어 인증제를 활성화 하여 국제 이해교육을 강화하고 국제화에 발맞추고 있다.
특별히 ‘교과전담교실’을 강조하여 가급적 전 교과에 걸쳐 교과전담교실을 실시하고자 하였으나 본교 교사들에 의한 교육과정자체평가 결과, 각 학급 담임교실을 기본적으로 배치하였다.

(1) 영상 특성화 교육과정
① 코스제 교육과정 개선
- 학생들의 전공 선택기회 확대
- 직무분석을 통한 양질의 교육
- 주당 4시간의 부전공을 이수하여 동일계 대학진학과 취업에 활용하도록 편성
- 전공외의 부전공 희망을 고려하여 설문조사 등을 통해 부전공제를 실시

② 교과 전담 교실운영
가급적 전 교과에 걸쳐 교과전담교실을 실시하고자 하였으나 본교교사들에 의한 교육과 정자체평가결과, 각 학급 담임교실을 기본적으로 배치
→ 과학실, 어학실, 멀티미디어실 및 소형시사실, 2D, 3D,영상제작스튜디오, 편집실 등의특별실 및 전공 실기실을 중심으로 교과전담교실을 실시




본문내용
01817 주 희
목 차
1. 한국애니메이션 고등학교 선정동기
2. 특성화 고등학교란?
3. 한국애니메이션 고등학교 소개
1) 교육목표
2) 교사현황
4. 한국 애니메이션 고등학교의 특색
1) 교육과정
2) 문화선도학교 운영
3) 교수학습 지원 활동
4) 전시관조성
5. 학과소개 및 특성
1. 한국 애니메이션 고등학교 선정동기
한국 애니메이션 고등학교는 문화 콘텐츠 분야의 특성화 고등학교로 100대 교육과정 우수사례 고등학교로 선정되었으며 학생들의 개성을 효율적으로 살릴 수 있도록 잘 구성된 학교시스템을 갖고 있다. 또한 우리들이 미래에 가르쳐야 할 분야도 전문계열에 속하기 때문에, 그와 특성이 비슷한 특성화 고등학교의 독특하면서도 효율적인 교수방식과 교내 운영 방식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