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2일 화요일

섬유&패션 기업들의 Global Marketing 전략

섬유&패션 기업들의 Global Marketing 전략
섬유&패션 기업들의 Global Marketing 전략.ppt


목차
I. 패션산업의 시대적 환경

II. Global 패션 기업의 5대 기본역량

III.  Global 인재 요건

IV.  Global Marketing 중점 사항

V. 결어


본문
V. 결어-1

1. Global Marketing 선결과제는 Global 인재육성

a.업무관련 기능적 전문인력

b.Global 인재 역량

c.Global 인재육성 위한 범 국가적 협력체제 및
장단기 계획수립이 요구됨

“인재육성은 두마리의 토끼를 잡아야 한다”
(전문지식+Global 인재역량)
2.Global Marketing 은 Global Sourcing System 구축역량과 병행 추진 필요


3. 정책적 신규패션시장 진출은 정부, 학계(연구기관 포함),
기업간 협력으로 공동 추진이 요구되는 시대인식 필요
(지식 및 정보 인프라 구축, 교육훈련, 예산지원 등)


본문내용
IV. Global Marketing 중점 사항
V. 결어
- 목차 -

*
I.패션산업의 시대적 환경
1. Quota 폐지, FTA 확산 ▶ 시장 공간의 무한 확대
2. 한국시장의 과포화 ▶ Global 시장이 유일한 Blue Ocean
3. Global 인재 수요 증대
▶ 산업시대적 평균인력 양산으로 대응 불가능
4. 인력 수급의 불균형 현상
a. Global 인재의 부족
b. 풍요속의 빈곤현상(기업은 구인난, 취업자는 구직난)
5. Global Sourcing & Global Marketing 의 시대
*

*
1. Global 인재
2. Global Marketing
3. Global Sourcing System
a.원부자재 b.생산기지
4. Glocalization(Globalizatio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