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5일 금요일

인터넷마케팅 g마켓 마케팅전략

인터넷마케팅 g마켓 마케팅전략
[인터넷마케팅] g마켓 마케팅전략.ppt


목차
1.기업소개

2.행복실현아이디어 1

3.행복실현아이디어 2

4.행복방정식

5.Q & A


본문
2005년 상반기 거래 총액 성장률 500%
2006년 온라인 쇼핑 업계 최초 반기 거래액 1조 돌파
2006년 6월 나스닥 직상장
2008년 7월 회원수 1474만명, 월평균 방문자 1865만명
2008년 9월 이베이의 G마켓 인수 조건부 승인
.
.
.
G 포인트 통합 카드

제휴가맹점 5만여개
회원 수 약 2천만명
회원 DB

일시에 많은 고정고객 확보
매출 평균 10 ~ 30% 신장

전국 가맹점 동일 포인트로 이용
편리성, 만족도 향상
고객 충성도 향상

휴대성, 편의성강화
GS그룹 통한 생활밀착형 서비스 제공

다음을 통한 브랜드마케팅
카드발급, 온라인고객관리비용절감

휴대성
포인트 적립내역 확인 편리



본문내용
298%, 105%증가
거래총액 110% 43%증가
2005년 상반기 거래 총액 성쟈ㅏㅇ률 500%
2006년 온라인 쇼핑업계 최초로 반기만에 거래액 1조 돌파
4G이념: 전 세계 모든 상품이 낭비 없이 편리하게 유통되는 모두를 위한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고자 노력한다는 지마켓의 모토.
*

2008 internet marketing team 4

G pick up
G 포인트 통합 카드
2008 internet marketing team 4

2008 internet marketing team 4

배송 비용 감소
방문 고객 증가
배송 사고 우려 감소
추가 비용 감소
배송 사고 부담 감소
소비자 신뢰 향상
2008 internet marketing team 4

2008 internet marketing

참고문헌
http://www.gmarket.co.kr (지마켓)
http://www.auction.co.kr (옥션)
http://www.interpark.co.kr (인터파크)
http://www.hankyung.com (한국경제)
http://www.boannews.com (보안뉴스)
http://www.ebuzz.co.kr (이버즈)
http://www.edaily.co.kr (이데일리)
http://www.google.co.kr (구글)
http://www.etnews.co.kr (전자신문)
http://www.asiatoday.co.kr (아시아투데이)
http://news.khan.co.kr (경향신문)
http://blog.naver.com/sogsagim
http://withpartner.tistory.com/220 (인터넷e야기)
http://www.mk.co.kr (매일경제)
http://www.joins.com (조인스)
http://www.kca.go.kr (한국소비자원)
http://www.kmobile. (콤바일)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폴 스미스)
G마켓에서 10억 벌기 (황윤정)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의류제품 구매경험에 따른 의류제품 및 웹 서비스 평가기준에 관한 연구 이경훈, 박재옥(2004)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