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5일 금요일

경영학 현대카드 마케팅전략

경영학 현대카드 마케팅전략
[경영학] 현대카드 마케팅전략.ppt


목차
1.선정동기

2.현대카드 기업소개

3.신용카드업계 현황

4.환경분석

5.현대카드의 마케팅 분석

6.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과

7.대안

8.결론


본문
선정동기?

2003년 12월, 월별 흑자 전환에 유일하게 성공한 현대카드

-> 지속적으로 신상품을 출시하는 등 마케팅을 강화
‘유일하게 흑자를 내는’, ’고객을 차별화 한 ’ 기업

연혁

1967년 : 세계 최초의 신용카드인 다이너스카드 국내 상륙
(대리점 : 한국관광공사)

2000년 : 국가고객만족도 지수(NCSI)신용카드 부문 최우수기업 선정

2001년 :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사 편입
사명 변경 : (주)다이너스클럽 코리아 → 현대카드 주식회사

2005년 : 국가고객만족도(NCSI)신용카드 부문 1위 수상

2007년 :2007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신용카드 부문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 신용카드 부문 1위), 한국일보 선정
코리아웹어워즈 교육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수상(RRIVIA교육)

사업전략

VISION : 세계 초일류 금융회사로의 도약

- 사업 전략 : 지속적인 성장과 UNIQUE한 금융영역 구축
지속적인 성장 : 700만 유효고객 조기달성, Double Digit Growth,
First in the Market
고급화/차별화 : Premium브랜드 이미지 강화, 고객 Needs에 기반한
독창적 상품라인 구축, 세련되고 창조적인
PRIVIA서비스 개발
선제적 Risk 관리 : 국내 최고 수준의 사전적 Risk 관리체계 구축,
안정적 자산 Portfolio관리, 최고의 Risk 전문인력 육성

경쟁사 분석

삼성카드 : 카드 사용액의 최대 8% 포인트 적립,
삼성자동차 구입시 최대 100만원 할인

->마케팅 전략 - 다양한 부가서비스로 인한 차별화,
포인트 마케팅




본문내용
ts
선정동기
1
2
3
4
5
6
7
8
대안
신용카드업계 현황
환경분석
현대카드의 마케팅 분석
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과
현대카드 기업소개
결론
Hyundaicard’s Marketing Strategy

1
선정동기
2
3
4
5
6
7
8
Hyundaicard’s Marketing Strategy
선정동기?
2003년 12월, 월별 흑자 전환에 유일하게 성공한 현대카드
-> 지속적으로 신상품을 출시하는 등 마케팅을 강화
‘유일하게 흑자를 내는’, ’고객을 차별화 한 ’ 기업

2
현대카드 기업소개
2
3
4
5
6
7
8
Hyundaicard’s Marketing Strategy
연혁
1967년 : 세계 최초의 신용카드인 다이너스카드 국내 상륙
(대리점 : 한국관광공사)
2000년 : 국가고객만족도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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