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선정동기
2.현대카드 기업소개
3.신용카드업계 현황
4.환경분석
5.현대카드의 마케팅 분석
6.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과
7.대안
8.결론
본문 선정동기?
2003년 12월, 월별 흑자 전환에
유일하게 성공한 현대카드
-> 지속적으로 신상품을 출시하는 등 마케팅을 강화 ‘유일하게 흑자를 내는’, ’고객을 차별화
한 ’ 기업
연혁
1967년 : 세계 최초의 신용카드인 다이너스카드 국내 상륙 (대리점 :
한국관광공사)
2000년 : 국가고객만족도 지수(NCSI)신용카드 부문 최우수기업 선정
2001년 :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사 편입 사명 변경 : (주)다이너스클럽 코리아 → 현대카드 주식회사
2005년 : 국가고객만족도(NCSI)신용카드 부문
1위 수상
2007년 :2007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신용카드 부문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 신용카드 부문 1위),
한국일보 선정 코리아웹어워즈 교육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수상(RRIVIA교육)
사업전략
VISION : 세계
초일류 금융회사로의 도약
- 사업 전략 : 지속적인 성장과 UNIQUE한 금융영역 구축 지속적인 성장 : 700만 유효고객
조기달성, Double Digit Growth, First in the Market 고급화/차별화 : Premium브랜드 이미지
강화, 고객 Needs에 기반한 독창적 상품라인 구축, 세련되고 창조적인 PRIVIA서비스 개발 선제적 Risk 관리 :
국내 최고 수준의 사전적 Risk 관리체계 구축, 안정적 자산 Portfolio관리, 최고의 Risk 전문인력 육성
경쟁사
분석
삼성카드 : 카드 사용액의 최대 8% 포인트 적립, 삼성자동차 구입시 최대 100만원 할인
->마케팅
전략 - 다양한 부가서비스로 인한 차별화, 포인트
마케팅
본문내용 ts 선정동기 1 2 3 4 5 6 7 8 대안 신용카드업계
현황 환경분석 현대카드의 마케팅 분석 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과 현대카드 기업소개 결론 Hyundaicard’s
Marketing
Strategy
1 선정동기 2 3 4 5 6 7 8 Hyundaicard’s
Marketing Strategy 선정동기? 2003년 12월, 월별 흑자 전환에 유일하게 성공한 현대카드 -> 지속적으로
신상품을 출시하는 등 마케팅을 강화 ‘유일하게 흑자를 내는’, ’고객을 차별화 한 ’ 기업
2 현대카드
기업소개 2 3 4 5 6 7 8 Hyundaicard’s Marketing
Strategy 연혁 1967년 : 세계 최초의 신용카드인 다이너스카드 국내 상륙 (대리점 : 한국관광공사) 2000년 :
국가고객만족도 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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