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5일 금요일

마케팅, 마케팅성공전략, 마케팅전략 마케팅의 정의, 마케팅의 종류와 마케팅의 성공 전략 및 마케팅의 전략적 과제 분석

마케팅, 마케팅성공전략, 마케팅전략 마케팅의 정의, 마케팅의 종류와 마케팅의 성공 전략 및 마케팅의 전략적 과제 분석
마케팅의 정의, 마케팅의 종류와 마케팅의 성공 전략 및 마케팅의.hwp


목차
Ⅰ. 서론

Ⅱ. 마케팅의 정의

Ⅲ. 마케팅의 종류
1. 기업마케팅
1) 제1절 기업의 미시환경(The Company`s Microenvironment)
2) 제2절 기업의 거시환경(The Company`s Macroenvironment)
2. CRM마케팅
3. 스포츠 마케팅

Ⅳ. 마케팅의 성공 전략
1. 친절화
2. 청결화
3. 고급화
4. 정보화
5. 국제화
6. 안전화
7. 디지털 경영

Ⅴ. 마케팅의 전략적 과제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
마케팅(Marketing)이란 단어 속에는 말 그대로 시장의 원리와 개념이 들어가 있다. 시장의 원리는 자유로운 경쟁의 원리이다. 생산자들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면 소비자는 합리적인 판단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능동적으로 구매하는 것이 시장의 원리이다. 그러나 소비자가 선택할 여지가 없도록 오직 한 생산자가 시장을 좌지우지하는 상황을 독점이라고 하며 언론사가 오직 하나밖에 없었을 때는 경쟁이나 시장의 원리가 존재하지 않았고 독점상태가 지속돼왔다. 뉴스라는 컨텐츠를 언론사가 만들어 내면 독자는 그 제품이 맘에 들건 마음에 들지 않건 수용할 수밖에 없었다. 즉 딴 제품을 선택할 여지가 소비자에게는 없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독자 또는 시청자는 제품을 능동적으로 선택해서 구매하는 소비자가 아니라 일방적으로 언론사가 주는 내용을 피동적으로 수용하는 수용자에 불과했다. 생산자인 언론사 또한 자사의 제품을 팔기 위해 개별적인 마케팅 활동을 기울이지 않아도 되었다. 시장 형태로 보면 독점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한 시장 내에 제품의 종류가 늘어나자 소비자는 여러 개의 제품 중 자기 입맛에 맞는 것을 골라서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중앙일보를 볼 것인지 동아일보를 볼 것인지 선택의 여지가 생긴 것이다. 뉴스를 만들어 내는 언론사의 입장에서도 경쟁회사가 생기자 자신의 회사 제품을 팔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 언론사의 마케팅 활동을 크게 나누면 수용자를 대상으로 한 활동과 광고주를 대상으로 한 활동으로 나눌 수 있다. 그러나 이 둘은 별개의 것이 아니라 상호 밀접한 관련을 갖고 이뤄진다. 마케팅의 목표는 현재의 독자를 계속 유지하고 비구독자를 자사의 독자로 끌어들이려는 것이다. 이를 통해 광고주들에게는 보다 많이, 그리고 보다 높은



본문내용
The Companys Microenvironment)
2) 제2절 기업의 거시환경(The Companys Macroenvironment)
2. CRM마케팅
3. 스포츠 마케팅
Ⅳ. 마케팅의 성공 전략
1. 친절화
2. 청결화
3. 고급화
4. 정보화
5. 국제화
6. 안전화
7. 디지털 경영
Ⅴ. 마케팅의 전략적 과제
Ⅵ.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마케팅(Marketing)이란 단어 속에는 말 그대로 시장의 원리와 개념이 들어가 있다. 시장의 원리는 자유로운 경쟁의 원리이다. 생산자들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면 소비자는 합리적인 판단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능동적으로 구매하는 것이 시장의 원리이다. 그러나 소비자가 선택할 여지가 없도록 오직 한 생산자가 시장을 좌지우지하는 상황을 독점이

참고문헌
김치조(1993), 스포츠 마케팅, 태근문화사
나가미기시데이비드 러셀(1999), 마케팅3차대전, Lee&Partners
송용섭황병일 역(1996), 관계마케팅, 법문사
송용섭김형순박주영(2004), 현대마케팅, 문영사
이정학(2001), 서비스경영, 기문사
이유재(2004),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최정환이유재(2003), 죽은CRM 살아있는CRM, (주)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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