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시장(마켓)환경과 마케팅
방향(소구점) 1. APT 시장환경 2. APT 시장별(평형별) 사업환경 3. 고급주택 마케팅 방향(소구점)
Ⅲ.
마케팅전략 1. 기본전략 2. 표적 시장의 장점 3. 마케팅 컨셉의 설정
Ⅳ. 마케팅 실향 전략(계획) 1.
고급주택 마케팅의 특성 2. 가격계획 3. 상품(브랜드) 계획 4. 분양(마케팅) 업무 계획 5.
홍보계획
Ⅴ. 성공적 분양을 위한 제안
본문 사 업 환 경  동시 청약 방식에
의한 제한 요소의 극복 • 가수요자의 시장 교란 행위 효율적 대처 (고액 청약금, 상품정보 차단
– 제한된 수요에 정보 전달) • 청약예금 미가입 실수요자의 사전 확보 및 효율적 계약
유도  초대형/최고가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의 발굴 • 잠재 수요자 발굴 -> 구매
유도 • 최고급 아파트에 대한 공개적 수요 확보 한계 -> D.B 마케팅 및 고객 전담제 도입(고객 비밀
보장) -> Push 형Marketing
시 행 전 략  철저한 이원화 작업 통한
마케팅 • 형식적 : 공개 분양 • 내용면 : 사전 비공개 모집 방식 – 3순위
사전 별도 청약 접수  프리(Pre) 마케팅을 통한 유효수요자 사전 확보 방식의 마케팅 
핵심 요소의 설정 통한 효율적 마케팅 • Core 마케팅 – Core 수요계층 설정을 통한 양질의
수요 확보 • 타켓 마케팅 – 양질의 잠재 수요층을 대상으로한 타켓 마케팅 •
브랜드 마케팅 – 최고급 대표 아파트에 대한 자부심 부여
1. 고급주택 마케팅의 특성 소비자
특성 • 제한된 인원을 통한 정보의 전달 – 구전(Word of Mouth) 효과에 의한 여론
형성 • 차별화, 개성화, 특권의식에 대한 욕구 • 집단간 구전에 의한 여론이 마케팅의
변수 • 시장 외적인 정책 환경에 민감 • 쾌적성, 독립성, 전망에 대한 욕구가 분명
– 차별화 욕구
Marketing 특성 • 프로슈머 마케팅(Prosumer
Marketing) - Producer + Consumer 의 합성어 - 수요자 참여형 마케팅 필수 - 설계 단계에서부터 소비자
참여를 통한 고객 만족 증대 및 수요층 확대 • 사전 Prospecting 에 의한 마케팅 •
Sales Promotion에 의한 마케팅 • 구매후 인지 부조화(Postpurchase Behavior)의 최소화를
통한 수요자 참여형 마케팅 • 명확한 Target Consumer의 설정을 통한 D.B
Marketing
본문내용 프로젝트의 이해 1. 사업계획 2. 사업환경 Ⅱ. 시장(마켓)환경과 마케팅
방향(소구점) 1. APT 시장환경 2. APT 시장별(평형별) 사업환경 3. 고급주택 마케팅 방향(소구점) Ⅲ. 마케팅
전략 1. 기본전략 2. 표적 시장의 장점 3. 마케팅 컨셉의 설정 Ⅳ. 마케팅 실향 전략(계획) 1. 고급주택
마케팅의 특성 2. 가격계획 3. 상품(브랜드) 계획 4. 분양(마케팅) 업무 계획 5. 홍보계획 Ⅴ. 성공적 분양을
위한 제안 압구정동 Project 마케팅 기본전략
Ⅰ. 프로젝트의 이해 1.
사업계획 사업개요 위치도 2. 사업환경 마케팅환경 사업 SWOT 분석 압구정동 Project 마케팅
기본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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