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5일 금요일

마케팅 제16장 촉진의사결정과 마케팅전략

마케팅 제16장 촉진의사결정과 마케팅전략
[마케팅] 제16장 촉진의사결정과 마케팅전략.ppt


목차
제 1절 광고의 특성과 광고관리
제 2절 영업의 특성과 판매관리
제 3절 공중관계 도구의 특성과 관리
제 4절 판매촉진의 특성과 유형


본문
1. 광고(advertising)란?

상품, 서비스 또는 아이디어에 관해 비인적, 시각적 및 청각적, 공개적으로 후원되는 메시지를 표적시장에게 제시하는데 포함되는 모든 활동



1-1 광고의 장점
어느 매체든 원하는 지면이나 시간에 자신의 메시지 제시 가능
매우 낮은 비용으로 일시에 많은 사람에게 메시지를 노출시킴
구매에 중요한 사람을 직접 만나기 어렵거나 누구인지 구체적으로 알 수 없는 경우에도 노출되는 매체를 통해 메시지 전달
표적시장에 상품을 지속적으로 반복 노출시킴으로써 독특한 상품 이미지를 형성하거나 바람직한 방향으로 개선하여 판매에 도움
광범위한 지역의 잠재고객들에게 단시간 내에 신상품을 인지시킴


1-1 광고의 단점
세분시장별로 고객이 원하는 바나 행동특성을 고려하지 않는 광고는 효과를 거두기 어려움
광고의 효과가 구매행동으로 나타나기 위한 반복 광고는 비용이 많이 들고 다른 촉진활동에 사용될 수 있는 자금을 잠식
소비자들은 광고가 제시하는 내용들을 신뢰하지 않음
일부 매체는 특정한 상품의 광고를 받아들이지 않으며 매체와 메시지의 자유로운 선택이 제한 받을 수 있음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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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절 광고의 특성과 광고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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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절 광고의 특성과 광고관리
1-1 광고의 장점
어느 매체든 원하는 지면이나 시간에 자신의 메시지 제시 가능
매우 낮은 비용으로 일시에 많은 사람에게 메시지를 노출시킴
구매에 중요한 사람을 직접 만나기 어렵거나 누구인지 구체적으로 알 수 없는 경우에도 노출되는 매체를 통해 메시지 전달
표적시장에 상품을 지속적으로 반복 노출시킴으로써 독특한 상품 이미지를 형성하거나 바람직한 방향으로 개선하여 판매에 도움
광범위한 지역의 잠재고객들에게 단시간 내에 신상품을 인지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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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절 광고의 특성과 광고관리
1-1 광고의 단점
세분시장별로 고객이 원하는 바나 행동특성을 고려하지 않는 광고는 효과를 거두기 어려움
광고의 효과가 구매행동으로 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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