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학 강원랜드 SWOT, PEST분석 및 발전전략
[관광경영학] 강원랜드 SWOT, PEST분석 및 발전전략.pptx |
|
목차 Ⅰ. 서론 1. 기업소개(사명과 목표) 2. 현황 Ⅱ. 본론 1. SWOT 분석 2.
PEST 분석 3. 성공요인 4. 발전전략 Ⅲ. 결론 Ⅳ. 자료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 -
국내 유일의 내국인 카지노 - 고유의 로고, 심볼 - 객장 내 벽시계 설치 - 복합휴양지의 조성 - 높은
정부투자기관의 신뢰도
- 일반 객장의 높은 배팅액 - 게임 시설 부족, VIP 객장의 낮은 배팅
한도액 - 주변 숙박시설 미흡 - 교통여건 열악
풍부한 주변의관광자원 - 독점기업 복지재단으로 인한 이미지의
상향 가족중심의 여가활동 중시 경향 - 월드컵을 통한 인식의 확대
- 기후조건 악화 - 도박에 대한
부정적 인식 - 전국 외국인 카지노 신규허가 증가 - 제주도 카지노 내국인 출입허용 우려 - 폐광지역 각 시, 군의
압력
산업연관표상에서 카지노업이 속해 있는 기타 문화오락 서비스 부문을 따로 분리해 총경제적 파급효과를 분석해 보면 24개 산업
부문 중 소득승수 4위, 고용승수 5위, 부가가치 4위, 간접세 7위 등 전 산업 부문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이로 인해 카지노업이 산업
경제적 측면에서 큰 가치를 지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높은 외화가득률과 부가가치를 자랑하는 카지노 산업의 선두주자인
GKL은 여행숙박쇼핑음식 등 관련 산업 발전을 선도하며 고용창출 효과도 높다. GKL은 지난해 매출 4888억원, 영업이익 1293억원,
순이익 1009억원을 올렸다. 이는 전년보다 각각 24.9%, 53.4%, 67.6% 성장한 수치다. 달러로 환산한 GKL의 매출은
4억달러(가득률 94%)로 일반 공산품 60억∼80억달러(가득률 4∼5%) 수출과 맞먹는 규모이다. GKL은 올해 매출 목표를
5500억원(5억달러)으로 정했다. 배당성향도 52.7%로 순이익의 절반 이상을 주주에게
돌려주었다
본문내용 고문헌
Ⅰ. 서론 1. 기업소개
사명
(Mission)
2. 현황
영업시설 운영개요 국내 최대규모의 내국인 출입가능 카지노로 현재
테이블게임 132대, 슬롯머신 960대로 운영
연도별 영업실적
강원랜드의 관광 인프라는 강원도 내 최고이며,
카지노 단일규모로 마카오, 필리핀 등과 경쟁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종합 카지노 리조트’ 이다.
1961년
11월 카지노 설립의 법적 근거가 된 최초 법률 제정 (복표발행현상기타사행행위단속법) 1962년 9월 동법 개정을 통해
외국인을 상대로 하는 오락시설로 외화획득에 기여할 수 있음이 인정될 때 이를 허가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설립 근거
마련 1967년 최초로 인천 올림포스호텔 카지노 개설. ‘68년 주한 외국인 및 외래관광객 전용인 워커힐호텔 카지노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