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8일 월요일

교육학 초등 체육과 교수학습 과정안-1. 표적을 향해 쏴라

교육학 초등 체육과 교수학습 과정안-1. 표적을 향해 쏴라
[교육학] 초등 체육과 교수학습 과정안-1. 표적을 향해 쏴라.hwp


목차
단원명
1. 표적을 향해 쏴라

본시주제
전략과 전술을 사용하고 서로 협력하여 플라잉 디스크를 이용한 게임하기

학습목표
1) 게임의 규칙을 학생들 스스로 만들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2) 전력과 전술을 사용하고 서로 협력하요 플라잉 디스크를 이용한 게임을 할 수 있다.


본문
전 차시 상기
• 전 차시에 플라잉 디스크를 가지고 던지기 했던 경험을 떠올린다.

- 이제 조별로 앉아봅시다.
- 이것이 무엇인지 기억나는 사람 있나요?
- 그래요. 맞았어요. 이것은 플라잉 디스크라고 해요.
- 우리 이것을 어떻게 잡았는지 기억나는 친구 있나요?
- 맞아요. 이렇게 잡아야 해요(교사의 시범)
- 그리고 던지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줄 수 있는 친구 있나요?
- 그래요. 우리 저번 차시에 플라잉 디스크를 던져봤었어요.
- 어떻게 던져봤었는지 기억나는 친구 있나요?


본문내용
략과 전술을 사용하고 서로 협력하여 플라잉 디스크를 이용한 게임하기
수업모형
이해 중심 수업 모형
학습목표
1) 게임의 규칙을 학생들 스스로 만들어 게임에 참 여할 수 있다.
2) 전략과 전술을 사용하고 서로 협력하여 플라잉 디스크를 이용한 게임을 할 수 있다.
학습자료
플라잉디스크
크기가 다른 원 색지
(색 별로 다른 점수를 표시함)
동기유발 동영상
http://www.sportal.or.kr/
학습과정
교수학습 활 동 내 용
시간
유의점
교 사
아 동
도입
▶ 수업교사:
▶ 수업 목표
1) 게임 중에 일어나는 다양한 상황들을 생각하여 플라잉 디스크 게임 규칙을 만들 수 있다.
2) 모든 친구들을 배려하여 게임의 규칙을 만들려는 태도를 가질 수 있다. (다문화 친구 포함)
동기유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