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2일 화요일

삼성 하우젠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경영전략분석, STP전략,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

삼성 하우젠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경영전략분석, STP전략,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
삼성 하우젠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ppt


목차
1. 환경분석
-시장분석,소비자분석,경쟁자분석
2.STP분석
-세분시장,타겟팅,포지셔닝
3.SWOT분석
4.4P분석
-product,price,place,promotion



본문
고품격 생활가전 구매의향 (82.8%)

구매 시 드럼세탁기 구매의향(46.2%)
냉장고구매의향(39.7%)

하우젠 광고인지도(70.9%)

광고 호감도(70.9%) 비호감도(10.5%)

하우젠 제품호감도(70.9%)비호감도 (5.4%)

하우젠 제품 구매 의향 (48.9%) 비호감도(6.3%)

본문내용
분석
2. STP분석
-세분시장,타겟팅,포지셔닝
3. SWOT분석
4. 4P분석
-product,price,place,promotion

광고-TV CF

환경분석-시장분석
시장상황 -1
1. 소비자의 생활수준의 향상
2.맞벌이 부부의 증가 경제성 용이
3.가전제품의 변화(1995년) 만도 “김치냉장고” 첫 출시
4.외국계 고급브랜드 가전제품 시장에 진입
5.구매형태의 변화가격중시(x) =>명품, 프리미엄제품 선호

환경분석-시장상황
시장상황 2
여성시장의 변화
교육수준 증가
취업여성증가
사회참여율증가
마케팅관점 -> 경제력 / 편의성

환경분석-소비자분석
소비자 현황 -가전제품 구매층 분류
1.합리적 구매 지향
실용성,가격중시 = 저소득층(할인 마트,인터넷,홈쇼핑)
2.디자인 지향
시각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