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2일 화요일

광고론 한국 화장품 국제시장 진출 IMC 전략

광고론 한국 화장품 국제시장 진출 IMC 전략
[광고론] 한국 화장품 국제시장 진출 IMC 전략.pptx


목차
Ⅰ 주요 국가 분석
Ⅱ 주요 국가의 화장품 시장 분석
(3C에 근거한 Brand Essence 도출)
Ⅲ 브랜드 표현 형태 제안
Ⅳ IMC 전략 실행


본문
1. 언어 (영어 선호도)

영어와 동일한 어순(SVO), 익히기 쉬워 선호가 높으며
관광업의 발달로 사용이 활발

한국과 비슷한 수준의 영어 구사, 사교육 투자가
많으며 한국의 영어마을에 주목 중

미국과의 전쟁으로 영어를천시해왔지만,
국제화 되는 추세에 맞춰 반감이 줄고 있음

인도네시아 식 영어를 구사하는 경향이 크며,
미국 영어를 쓰는 사람에게 매력을 느낌

영국 식민지 기간을 거치며 영어가 발달, 전 사회적인 영향을 끼친다

베트남을 제외한 네 국가 모두 영어 선호도가 높으며, 베트남 역시 최근 추세에 맞춰 관심과 교육이 증가하고 있다 (영어로 된 브랜드 표현 가능)


본문내용
로 영어를 천시해왔지만,
국제화 되는 추세에 맞춰 반감이 줄고 있음
인도네시아 식 영어를 구사하는 경향이 크며,
미국 영어를 쓰는 사람에게 매력을 느낌
영어와 동일한 어순(SVO), 익히기 쉬워 선호가 높으며
관광업의 발달로 사용이 활발
영국 식민지 기간을 거치며 영어가 발달, 전 사회적인 영향을 끼친다
베트남을 제외한 네 국가 모두 영어 선호도가 높으며, 베트남 역시 최근 추세에 맞춰 관심과 교육이 증가하고 있다 (영어로 된 브랜드 표현 가능)

2. 문화 (한류)
‘한류 열풍’ 발생지, 한국과의 문화적 유사성에 기초한
다방면의 교류가 활발
한국어학과가 영문학과 만큼의 인기를 얻고 있으며,
매일 10여 개의 한국 드라마가 방영 됨
2002 월드컵 이후 한국에 대한 인지도 상승,
SCTV의 겨울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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