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고등학교 1학년 한국지리 학습지도안-국토의 자연환경, 해안지형과 주민생활
[교육학] 고등학교 1학년 한국지리 학습지도안-국토의 자연환경, 해안지형과 주민생활.hwp |
|
목차 교과명 지도교사 학습단원 교재범위 차시 학습주제 지도대상 학습목표 수업
모형 학습자료 학습단계 학습내용 교수-학습 활동 수업자료 및
유의사항 도입 전개 정리
본문
교과명 고등학교 한국지리 지도
교사
학습 단원 Ⅱ. 국토의 자연 환경 2. 지형과 생활 (4) 해안지형과 주민 생활 교재 범위 교학사
65-66 쪽 차시 12/14 지도 대상 1학년 2반 35명 학습 주제 해안침식지형과 주민 생활 학습
목표 1. 해안침식지형의 형성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2. 해안침식지형의 종류를 구분할 수 있다. 수업 모형 강의식,
문답식 학습 자료 교과서, 활동지, PPT
학습 단계 학습 내용 교수-학습
활동 수업자료 및 유의사항 교사 학생 도입 (2) 인사하기 인사와 출석점검을
한다. 인사한다.
전시 학습 확인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을 간략히 설명한다. (4) 해안지형과 주민
생활 - 우리나라 해안 지역의 특징과 서해, 남해, 동해의 비교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을 떠올려 본다. -PPT
사용 -너무 긴 시간을 끌지 않도록 한다. 동기 유발 1박2일 동영상을 제시하며 아름다운 해안침식지형을 보여준다. 동영상을
감상한다. -PPT(동영상) 사용 학습 목표 제시 학습목표를 읽어보게 하고 오늘 배울 내용에 대해
언급한다. 학습목표를 읽어보고 오늘 배울 내용을 짐작해 본다. 전시학습 확인에서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넘어가도록
한다.
본문내용 학년 2반 35명 학습 주제 해안침식지형과 주민 생활 학습 목표 1.
해안침식지형의 형성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2. 해안침식지형의 종류를 구분할 수 있다. 수업 모형 강의식, 문답식 학습
자료 교과서, 활동지, PPT 학습 단계 학습 내용 교수-학습 활동 수업자료
및 유의사항 교사 학생 도입 (2) 인사하기 인사와 출석점검을 한다. 인사한다. 전시 학습
확인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을 간략히 설명한다. (4) 해안지형과 주민 생활 - 우리나라 해안 지역의 특징과 서해,
남해, 동해의 비교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을 떠올려 본다. -PPT 사용 -너무 긴 시간을 끌지 않도록 한다. 동기
유발 1박2일 동영상을 제시하며 아름다운 해안침식지형을 보여준다. 동영상을 감상한다. -PPT(동영상) 사용 학습
목표 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