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8일 월요일

교육학 중학교 2학년 교학사 Ⅴ. 우리 삶의 풍경-자서전을 통한 쓰기 학습

교육학 중학교 2학년 교학사 Ⅴ. 우리 삶의 풍경-자서전을 통한 쓰기 학습
[교육학] 중학교 2학년 교학사 Ⅴ. 우리 삶의 풍경-자서전을 통한 쓰기 학습[1].pptx


목차
학습목표

자서전이란

자서전 쓰는 순서


탐구활동
1.인생곡선그리기
2.항목정하기
3.나의 자서전 정하기



본문
학습목표

자서전의 구성 및 표현의 특징 이해하기
시간 순서에 따라 쓸 내용 정하기
여러 가지 표현 방법을 활용하여 표현하기
글에서 자기 자신을 드러내는 방법 이해하기

(중략)

자서전 쓰는 순서
-정리하여 내용 정하기
-구성하기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쓰는 자세


본문내용
여 표현하기
글에서 자기 자신을 드러내는 방법 이해하기

자서전이란
자서전
전기문

자서전 쓰는 순서

탐구활동1 _인생곡선그리기
링컨
미국의 제16대 대통령
(1861~1865)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국민의 정부’
http://blog.naver.com/30ceoclub?Redirect=Log&logNo=50124082894&jumpingVid=96C2A9CFF4AFB7DA43B6231E17F531B10E29

탐구활동2 _항목정하기
이름 : 김탁구
출생 : 1997. 03 .27
이름의 의미 : 金 卓 求 (성 김, 높을 탁, 구할 구)
가족관계 : 엄마, 아빠, 누나 둘, 나, 남동생
성격 :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다
가장 행복했던 일
아빠가 만든 빵을 처음 먹었을 때
가장 슬펐던 일
짝사랑하는 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