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2일 화요일

경영환경 변화트렌드와 벤처기업의 대응 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경영환경 변화트렌드와 벤처기업의 대응 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경영환경 변화트렌드와 벤처기업의 대응 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hwp


목차
Ⅰ. 경영환경 변화트렌드
1. 경영환경의 5대 변화
2. 미래의 메가트렌드
3.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의 등장

Ⅱ. 벤처기업의 대응 및 마케팅전략
1. 새로운 경영패러다임 대응전략
2. 새로운 경영패러다임 시대의 마케팅전략
3. 패러다임 시프트세대의 등장과 마케팅전략

Ⅲ. 사례연구
<사례 1>
<사례 2>


본문
1. 경영환경의 5대 변화

가. 산업사회에서 지식정보화사회로 전환
- 지식, 기술, 정보의 중요성 증대
- 정보화사회의 정착, 지식경영시대의 개막, 벤처기업 등장
나. 고품질 인적자원의 중요성 증대
- 프로비즈니스맨의 기여도, 개성의 시대
다. 가치체계의 다원성 및 다양성 증대
- 사람들의 욕구 다원화, 다원화 사회, 다양한 이익집단 출현
라. 정보통신과 수송수단 발달에 따른 시공개념 변화
- 국제화를 넘어 세계화로, 홈쇼핑, 홈뱅킹의 일상화
마. 새로운 조직과 관리체제 도입
: 기업의 조직구조 변화, 세계기업 등장


본문내용
Ⅱ. 벤처기업의 대응 및 마케팅전략
1. 새로운 경영패러다임 대응전략
2. 새로운 경영패러다임 시대의 마케팅전략
3. 패러다임 시프트세대의 등장과 마케팅전략
Ⅲ. 사례연구
<사례 1>
<사례 2>
Ⅰ. 경영환경 변화트렌드
1. 경영환경의 5대 변화
가. 산업사회에서 지식정보화사회로 전환
- 지식, 기술, 정보의 중요성 증대
- 정보화사회의 정착, 지식경영시대의 개막, 벤처기업 등장
나. 고품질 인적자원의 중요성 증대
- 프로비즈니스맨의 기여도, 개성의 시대
다. 가치체계의 다원성 및 다양성 증대
- 사람들의 욕구 다원화, 다원화 사회, 다양한 이익집단 출현
라. 정보통신과 수송수단 발달에 따른 시공개념 변화
- 국제화를 넘어 세계화로, 홈쇼핑, 홈뱅킹의 일상화
마. 새로운 조직과 관리체제 도입
: 기업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