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2일 화요일

소비자학 IKEA의 경영전략

소비자학 IKEA의 경영전략
[소비자학] IKEA의 경영전략.pptx


목차
1.역사 및 현황
2.IKEA 마케팅 전략
3.IKEA 국내 진출 시 판매전략 및 한계점
4.국내 경쟁사의 맞불 전략
5.IKEA 자체의 한계점 및 개선방향

본문
IKEA는?
사기업으로 1943년 스웨덴에서 창립
가구업계의 ‘맥도날드’로 불리는 스웨덴 홈퍼니싱 기업
(낮은 가격, 젊고 심플한 디자인)
조립식 가구 및 생활용품 전반 취급
DIY(Do It Yourself)분야에서 폭발적인 매출 신장 기록
이케아의 매출은 아디다스나포르쉐보다 두 배나 많다.
해마다 4억 명 이케아 쇼핑

IKEA의 역사

◦ 1943년 Ingvar Kamprad가 17세의 나이에IKEA설립
◦ 1951년 저가 대량 목재가구에 사업의 초점을 맞춤
◦ 1956년 고객이 직접 조립하는 DIY(Do It Yourself)컨셉 가구 생산시작
◦ 1965년 스톡홀름 매장오픈
◦ 1969년 덴마크에 첫 매장오픈
◦ 1973년 스위스 취리히에 최초의 매장오픈
이어 독일, 호주, 캐나다, 오스트리아, 네덜란드에 매장오픈
◦ 1984년 스톡홀름 최고 디자인대상 수상
◦ 1985년 미국에 첫 매장오픈
이어 영국, 이탈리아, 헝가리, 폴란드 등에 매장오픈
◦ 1993년 25개국 114개 매장
◦ 1997년 아동용 가구라인 개발
◦ 1998년 중국에 첫 매장오픈
◦ 1999년 새천년을 맞아 전세계 53,000명의 직원에게 한달 월급에
달하는 보너스 지급. 세계 디자인대상 수상
◦ 2000년 러시아에 첫 매장오픈


본문내용

IKEA는?
사기업으로 1943년 스웨덴에서 창립
가구업계의 ‘맥도날드’로 불리는 스웨덴 홈퍼니싱 기업
(낮은 가격, 젊고 심플한 디자인)
조립식 가구 및 생활용품 전반 취급
DIY(Do It Yourself)분야에서 폭발적인 매출 신장 기록
이케아의 매출은 아디다스나 포르쉐보다 두 배나 많다.
해마다 4억 명 이케아 쇼핑

역사 및 현황

IKEA의 역사
1943년 Ingvar Kamprad가 17세의 나이에 IKEA설립
1951년 저가 대량 목재가구에 사업의 초점을 맞춤
1956년 고객이 직접 조립하는 DIY(Do It Yourself)컨셉 가구 생산시작
1965년 스톡홀름 매장오픈
1969년 덴마크에 첫 매장오픈
1973년 스위스 취리히에 최초의 매장오픈
이어 독일, 호주, 캐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