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역사 및 현황 2.IKEA 마케팅 전략 3.IKEA 국내 진출 시 판매전략 및 한계점
4.국내 경쟁사의 맞불 전략 5.IKEA 자체의 한계점 및 개선방향
본문 IKEA는? 사기업으로 1943년
스웨덴에서 창립 가구업계의 ‘맥도날드’로 불리는 스웨덴 홈퍼니싱 기업 (낮은 가격, 젊고 심플한 디자인) 조립식 가구 및
생활용품 전반 취급 DIY(Do It Yourself)분야에서 폭발적인 매출 신장 기록 이케아의 매출은 아디다스나포르쉐보다 두
배나 많다. 해마다 4억 명 이케아 쇼핑
IKEA의 역사
◦ 1943년 Ingvar
Kamprad가 17세의 나이에IKEA설립 ◦ 1951년 저가 대량 목재가구에 사업의 초점을
맞춤 ◦ 1956년 고객이 직접 조립하는 DIY(Do It Yourself)컨셉 가구 생산시작 ◦
1965년 스톡홀름 매장오픈 ◦ 1969년 덴마크에 첫 매장오픈 ◦ 1973년 스위스 취리히에
최초의 매장오픈 이어 독일, 호주, 캐나다, 오스트리아, 네덜란드에 매장오픈 ◦ 1984년 스톡홀름 최고 디자인대상
수상 ◦ 1985년 미국에 첫 매장오픈 이어 영국, 이탈리아, 헝가리, 폴란드 등에
매장오픈 ◦ 1993년 25개국 114개 매장 ◦ 1997년 아동용 가구라인
개발 ◦ 1998년 중국에 첫 매장오픈 ◦ 1999년 새천년을 맞아 전세계 53,000명의
직원에게 한달 월급에 달하는 보너스 지급. 세계 디자인대상 수상 ◦ 2000년 러시아에 첫
매장오픈
본문내용
IKEA는? 사기업으로 1943년 스웨덴에서 창립 가구업계의 ‘맥도날드’로 불리는
스웨덴 홈퍼니싱 기업 (낮은 가격, 젊고 심플한 디자인) 조립식 가구 및 생활용품 전반 취급 DIY(Do It
Yourself)분야에서 폭발적인 매출 신장 기록 이케아의 매출은 아디다스나 포르쉐보다 두 배나 많다. 해마다 4억 명 이케아 쇼핑
역사 및 현황
IKEA의 역사 1943년 Ingvar Kamprad가 17세의 나이에
IKEA설립 1951년 저가 대량 목재가구에 사업의 초점을 맞춤 1956년 고객이 직접 조립하는 DIY(Do It
Yourself)컨셉 가구 생산시작 1965년 스톡홀름 매장오픈 1969년 덴마크에 첫 매장오픈 1973년 스위스 취리히에
최초의 매장오픈 이어 독일, 호주, 캐나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