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교육을 어떻게 보고 있으며
어떻게 정의하고 있는가?교육이 왜 필요하다가 보는 것인가?
1) 교육의 본질
기본적으로 교육이 어떠한 성질을 띠고
있는가에 대하여 북한은 두 가지 측면을 강조하고 있다.
- 사회적 현상 :
교육의 본질을 사회적 현상으로서 인간
사회에서만 존재하는 고유한 현상이며, 사회를 개조하고 변혁하기 위한 실천적 요구로부터 발생하였다고 한다. 동시에 사람은 실천을 위하여 복무한다.
사람이 아무런 실천활동도 하지 않는다면 자주의식과 창조적 능력에 대한 요구가 제기되지 않으며 따라서 교육도 필요없게
된다.
본문내용 원칙. 3. 교육내용론 4. 교원론 1. 북한의 교육 개념과 배경 북한이 교육을
어떻게 보고 있으며 어떻게 정의하고 있는가?교육이 왜 필요하다가 보는 것인가? 1) 교육의 본질 기본적으로 교육이 어떠한 성질을 띠고
있는가에 대하여 북한은 두 가지 측면을 강조하고 있다. - 사회적 현상 : 교육의 본질을 사회적 현상으로서 인간 사회에서만
존재하는 고유한 현상이며, 사회를 개조하고 변혁하기 위한 실천적 요구로부터 발생하였다고 한다. 동시에 사람은 실천을 위하여 복무한다. 사람이
아무런 실천활동도 하지 않는다면 자주의식과 창조적 능력에 대한 요구가 제기되지 않으며 따라서 교육도 필요없게 된다. - 인간개조사업
: 본질적으로 사람들을 힘 있는 존재로 키우는 인간개조사업으로 보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자주적이고
창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