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와 쿠쿠홈시스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경영전략분석, STP전략,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CI,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금호아시아나와 쿠쿠홈시스 기업소개 및 역사와 CI,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hwp |
|
목차 목 차
1. 기업소개
2. 그룹현황
3.
사업부문 과 계열사
4. 금호 아시아나CI
5. 금호 아시아나로 새롭게 태어난
금호그룹
6. 쿠쿠홈시스
7. 쿠쿠홈시스이 중견기업으로서의 마케팅 강점
8. 쿠쿠
압력 밥솥의 마케팅 전략
9. 쿠쿠홈시스의 쿠쿠압력밥솥 전략에 대한 나의 생각
본문 금호아시아나
1. 기업소개
1946년 여객 운수 회사로부터 울발하여, 현재에
이르기까지 육상 운수, 타이어, 항공, 인재 육성, 건설 , 레저, 금융 등의 금호의 다각화 과정이 이루어졌습니다. 금호 아시아나는 지난 40년
동안의 성장을 바탕으로 21세기의 대응과 함께 새로운 미래 50년을 창조하며 ‘금호그룹 100년사’를 완성시키고자 합니다. 이와 같은 원대한
경영구상을 전개해 나가기 위해 그룹의 장기적인 목표와 방향을 제시해주는 경영비전을 ‘21세기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미래’와
‘세계’와 ‘최고’를 지향하며 ‘세계수준의 우수성(Global Excellence : 초일류 개념)’을 추구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 ‘세계 일류의
가치창출 기업’, ‘종업원과 함께 가꾸는 기업’, 이웃으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금호아시아나는 후반세기 경영비전을 실현하기
위하여 21세기 금호의 사업영역을 정보통신, 금융, 유통의 기반사업을 토대로 경험창조 사업군, 물질창조 사업군, 공간창조 사업군을
형성하였습니다.
Ⅱ. 아시아나로의 다각화 과정 1. 1987년 금호 + 무역협회 공동 한국도심공항터미널 설립 2.
항공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 마련 3. 1988년 항공운수산업 진출 1) 정부의 복수민항체제 추진 2) 금호그룹의 제 2
민항사업 면허 취득 4.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제공 승무원과 지상요원에 대한 철저한 교육 5. 완벽한 안전항공 새 항공기 구매
2001년 6월 현재 계열회사에는 화학제품제조업에 금호산업(주), 금호석유화학(주), 금호폴리켐(주), 금호몬산토(주),
금호미쓰이화학(주), 건설 및 레저업에 금호엔지니어링(주), 금호개발(주), 유통 및 운수창고업에 아시아나항공(주), 아시아나공항서비스(주),
전기전자 및 정보산업에 아시아나IDT(주), 기타 서비스업에 아시아나공항개발(주), 인천공항외항사터미널(주), 아시아나지원시설(주), 금융업에
금호종합금융(주), 금호생명보험(주) 등 모두 15개 회사가 있으며, 금호인력개발원과 금호문화재단의 금호아트홀금호미술관을 운영하고 있다. 그룹
본부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문로1가 57번지 금호빌딩에 있다.
본문내용 차 1. 기업소개 2. 그룹현황
3. 사업부문 과 계열사 4. 금호 아시아나 CI 5. 금호 아시아나로 새롭게 태어난 금호그룹 6. 쿠쿠홈시스
7. 쿠쿠홈시스이 중견기업으로서의 마케팅 강점 8. 쿠쿠 압력 밥솥의 마케팅 전략 9. 쿠쿠홈시스의 쿠쿠압력밥솥 전략에 대한
나의 생각 금호아시아나 1. 기업소개 1946년 여객 운수 회사로부터 울발하여, 현재에 이르기까지 육상 운수, 타이어,
항공, 인재 육성, 건설 , 레저, 금융 등의 금호의 다각화 과정이 이루어졌습니다. 금호 아시아나는 지난 40년 동안의 성장을 바탕으로
21세기의 대응과 함께 새로운 미래 50년을 창조하며 ‘금호그룹 100년사’를 완성시키고자 합니다. 이와 같은 원대한 경영구상을 전개해 나가기
위해 그룹의 장기적인 목표와 방향을 제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