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31일 목요일

경영학 `세븐일레븐Japan`의 DSS 적용사례

경영학 `세븐일레븐Japan`의 DSS 적용사례
[경영학] `세븐일레븐Japan`의 DSS 적용사례.pptx


목차
1)기업성장과정
2)세븐일레븐의 전략
(1)신선도 제일주의
(2)정보기술을 이용한 전략


본문

2)세븐일레븐의 전략
1990년대 초 ‘세븐일레븐Japan’ 는
2억 달러의 정보시스템을 구축

목적(1) 고객이 누구이고 그들의 욕구가 무엇인지 파악 하기 위해
(2) 고도의 지능적인 제품 추적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



(1)신선도 제일주의

‘세븐일레븐Japan’ 사의 소매전략은 신선도에 대한 강조

변화하는 소비자 기호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상품 또한 신선한 것
(2)정보기술을 이용한 전략

고객정보입력-
누가,무엇을, 언제 ,어디서 ,그리고 하루 중
어느 때 구매하는지 ,고객 취향, 선호도 분석,
파악 가능

재고 모니터링– 고객취향에맞게 제품구색을 갖춤

Just-In-Time

본문내용
개정(일주일 내내 아침 7시에서 저녁 11시까지 )

기업사례분석‘세븐일레븐Japan’의 DSS 적용사례
1)기업성장과정
1973년 현재 세븐일레븐Japan의
CEO인 스즈키 도시후미는 미국 출장 도중 사우스랜드사와 계약

기업사례분석‘세븐일레븐Japan’의 DSS 적용사례
1)기업성장과정
1974년 일본 내 1호 점을 개장
그 이후 6년 만에 1000호 점포를 달성

기업사례분석‘세븐일레븐Japan’의 DSS 적용사례
1)기업성장과정
1990년, 모기업인 사우스랜드사가 도산 위기
사우스랜드사 주식의 70% 이상을 매입

기업사례분석‘세븐일레븐Japan’의 DSS 적용사례
경영실적
점포수로 본다면 2위인 ‘로손’과 18%의 차이그러나 점당 매출액은 45%, 영업이익에서는 무려 77%의 격차를 나타내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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