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서론 A. 프로젝트 목적과 보고내용 2. 목표소비자와 마케팅 목표 A.목표소비자
정의 B. 목표소비자와 브랜드를 고려한 기업이 지향하는 마케팅 목표(또는 철학)를 구체적으로 설정 3. 패션마케팅
전략개발 A.제품관리전략 B.가격전략 C.유통전략 유통 상권 소매점포 (온라인, 오프라인) D.
판촉전략 4. 기대성과 및 결론 A. 마케팅 전략에 대한 기대성과에 대한 논의 B. 본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점 5.
참고문헌
본문 1.서론 A. 프로젝트 목적과 보고내용 2008년 상반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서
그루밍족은 각종 메스컴을 타면서 패션계의 블루칩으로 주목받았다. 올해에도 식지 않는 “옴므”열풍에 힘입어 많은 남성복 브랜드가 런칭되거나 혹은
리뉴얼되었다. 하지만 점점 넓어져가는 마켓 포션에 비해 다양한 테이스트 에는 한계가 있는지 각 브랜드의 컨셉과 BI가 조금은 획일적인
느낌이었다. 따라서 이 시각에도 쏟아져 나오고 있는 옴므 브랜드들 속에서 혼란스러운 남성소비자들에게 “옴므”패션에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남성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개하기 위한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2. 목표소비자와 마케팅 목표 A.목표소비자 정의 “골드 + 메트로섹슈얼 = Almost rich
man" 25~35세의 미혼남성으로서 자신의 외모와 스타일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경향을 보여 직업과 소득수준을 불문하고 비록 rich
man은 아닐지라도 rich man을 ideal type으로 설정하고 여성못지 않은 감각적인 메트로섹슈얼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트렌드세터
B. 목표소비자와 브랜드를 고려한 기업이 지향하는 마케팅 목표(또는 철학)를 구체적으로 설정 MISSION
dandy+ clean+ sophisticated city look / character casual
weekday&weekend total lifestyle wear VISION high quality product
custom made service → high end prestige MIND creativity + passion
+ emotion → homme fashion trend leader
3. 패션마케팅
전략개발 A.제품관리전략 상표이미지 포지셔닝에 따른 제품믹스 전략
□브랜드 포지셔닝 ▶가격-중고가
전략 :대부분의 남성캐릭터캐주얼의 가격 수용도는 약50,000 ~ 약 500,000원선으로 전체가격에서는 타 브랜드와 크게 차별점을 두지
않았다. 하지만 남성들의 소비패턴을 고려한 아이템별 가격대를 차별화할 예정이다. (베이직-저가: 여러벌 구매가능
) (주력상품-중고가) (악세서리-중고가: 고품질 ) ▶스타일-trendy60%/basic
40%
□브랜드 감도 포지셔닝
럭셔리한 댄디룩으로 세련된 메트로섹슈얼을 표현하는 동시에실루엣을
살려줄수있는 핏과 부드럽고 섬세한 감성을 반영한 컬러팔레트와 디자인을
추구.
상의 (점퍼, 자켓, 가디건, Y셔츠, T셔츠, 베스트) 하의
(정장/ 세미 팬츠, 면팬츠, 진) 악세서리 (벨트, 보우타이, 스카프/머플러, 선글라스, 목걸이/반지)
주력상품과
제품특성 ▶주력상품 -점퍼, 자켓, Y셔츠, T셔츠, 정장/세미팬츠
: 남성소비자의 니즈가 가장 크면서도 구매빈도가 높은
웨어러블한 아이템을 중심으로 주력상품을 구성하고, 가디건, 베스트, 진, 면팬츠를 주력상품과 다양한 매치가 가능하도록 베이직 라인으로
구성한다.벨트, 보우타이, 스카프/머플러, 선글라스, 목걸이/반지로 구성된 악세서리에서 캐주얼웨어로서의 편안하면서도 경쾌한 스타일링 포인트를
제안한다.
B.가격전략
본문내용 블루칩으로 주목받았다. 올해에도 식지 않는 “옴므”열풍에 힘입어
많은 남성복 브랜드가 런칭되거나 혹은 리뉴얼되었다. 하지만 점점 넓어져가는 마켓 포션에 비해 다양한 테이스트 에는 한계가 있는지 각 브랜드의
컨셉과 BI가 조금은 획일적인 느낌이었다. 따라서 이 시각에도 쏟아져 나오고 있는 옴므 브랜드들 속에서 혼란스러운 남성소비자들에게 “옴므”패션에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남성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개하기
위한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2. 목표소비자와 마케팅 목표 A.목표소비자 정의 “골드 + 메트로섹슈얼 =
Almost rich man" 25~35세의 미혼남성으로서 자신의 외모와 스타일에 과감하게 투자
참고문헌 패션비즈
2009년 1월호 별책부록 http://www.thursdayisland.com/ http://www.system.co.kr/ http://www.bonstyle.co.kr/
http://blog.naver.com/kfshion?Redirect=Log&logNo=37109006 http://blog.naver.com/cradleoffil?Redirect=Log&logNo=150046913703 http://cafe.naver.com/ejeep.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1592 http://cafe.naver.com/antmfa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0999 http://patzzi.joins.com/article_html/36450.html http://blog.naver.com/sunil44?Redirect=Log&logNo=1500042230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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