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LG전자 CYON 싸이언 마케팅전략
[마케팅원론] LG전자 CYON 싸이언 마케팅전략.hw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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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Cyon 기업소개
2. Cyon 시장환경 분석 ①기술적 환경 ②사회, 문화적 환경
③경제적 환경 ④정치적 환경
3. Cyon 내부, 외부적 과제(SWOT분석)
4. Cyon의 최근제품,
가격, 분류, 촉진전략
5. 라이벌 Anycall과 비교
6. Cyon의 최근 세분화,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
7. Cyon에 필요한 전략
본문 < 1. LG Cyon 기업소개 > Cyon :
LG전자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사업 브랜드 1986년 미국과 기술제휴로 휴대폰 개발 착수 1989년 휴대폰을 판매 시작
1996년 세계 최초로 CDMA 이동전화 서비스를 시작 1999년 세계 최초 무선 인터넷 휴대폰 출시 2004년 세계 최초
위성 DMB 휴대폰 개발 이후 다기능, 소형화를 통해 세계 시장에서 CDMA 단말기 시장 진출 2005년-2007년 3년 연속
전세계 CDMA 1위 달성 2007년 전세계 3G 공급 조달 프로그램 3G For All 단독 수상 2005년-2008년 4년 연속
3G CDMA 산업 발전 대상 수상 2008년 4세대 이동통신 기술 표준 후보 ‘3G LTE(Long Term Evolution)세계
최초 단말 모뎀 칩 개발 2009년 세계 최초 영상통화 가능한 터치 와치폰 공개
2009년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약
30% 해외 시장 점유율 약 10% 1분기 영업실적 매출액 3조 9159억원, 영업이익 2626억원
< 2.
Cyon 시장환경 분석 >
<기술적 환경>
휴대폰 산업의 기술 변화 - 2000년대 초반 국내
기업들은 개발 스피드와 컨버전스 기술을 강점으로 휴대폰 시장의 제품 혁신을 주도하는 프리미엄 전략을 추진했다. 선진국 소비자들의 빠른 needs
변화, 휴대폰의 멀티미디어 기기화, 기존 주도 기업들의 대응 지연 등 세계 휴대폰 산업의 환경 변화는 국내 기업들에게 호기로 작용했다. 이를
통해 시장점유율 확대, 고수익성 확보, 브랜드력 제고를 동시에 달성하면서 단기간에 글로벌 플레이어로 도약할 수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2005년
이후 세계 시장의 환경 변화는 국내 기업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요구하고 있다. 무엇보다 2G 단계 휴대폰 기술 진화의 일단락, 경쟁 기업간 제품
기술력의 상향 평준화로 인해 한국 기업 고유의 기술적 강점을 살리기가 힘들어졌다.
본문내용 . Cyon의
최근제품, 가격, 분류, 촉진전략 5. 라이벌 Anycall과 비교 6. Cyon의 최근 세분화,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 7.
Cyon에 필요한 전략 < 1. LG Cyon 기업소개 > Cyon : LG전자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사업
브랜드 1986년 미국과 기술제휴로 휴대폰 개발 착수 1989년 휴대폰을 판매 시작 1996년 세계 최초로 CDMA 이동전화
서비스를 시작 1999년 세계 최초 무선 인터넷 휴대폰 출시 2004년 세계 최초 위성 DMB 휴대폰 개발 이후 다기능,
소형화를 통해 세계 시장에서 CDMA 단말기 시장 진출 2005년-2007년 3년 연속 전세계 CDMA 1위 달성 2007년
전세계 3G 공급 조달 프로그램 3G For All 단독
수상 2005년-2008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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