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CD 홈패드 양문형 냉장고 지펠의 마케팅전략
[마케팅] LCD 홈패드 양문형 냉장고 지펠의 마케팅전략[1].hw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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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Terms of reference
Ⅱ. Procedure
Ⅲ.
Findings - 시장(상황/특성/욕구)분석 - 시장추세/성장 - STP 분석 - 4P 분석 -
성공요인/예상문제
Ⅳ. Conclusion & recommendation - SWOT 분석 - 마케팅전략/사명
- 마케팅/재무목표 - 표적시장/위치화
Ⅴ. Appendix
본문 Ⅲ.
Findings □ 시장 상황
※보급률 100% 성숙 포화기, 연간 180-190만대
규모(A4) ※대체수요⟩신규수요 ※기능성냉장고 선호 ※대용량고급형vs기능성수요로 양분화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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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소비자의 생활패턴에 맞는 제품구조 및 사용 편리성 뛰어난 제품력 고품격 디자인으로 무장한 Zipel은 외산 브랜드들을 재치고 시장점유율
75% 달성 고품격 프리미엄 가전의 대표 브랜드가 되었다.(A5)
※표적시장 ‣ 고소득의 40-50대 주부들
: 백화점이나 대형 할인마켓에서 구매, 대리점구매 (A6) ‣ 최상류층의 주부들 : 직접적 인적판매를 통한
주문구매 ‣ 신혼의20-30대 주부들: 인터넷으로 정보 탐색후 인터넷쇼핑으로 구매 백화점이나 대형
할인마켓에서구매 ‣ 식당, 요리학원: 직접적 인적판매를 통한
주문구매(A7)
□ 시장의 인구통계적 특성
※지리적
요인 ‣ 인터넷, 각 대리점, 홈쇼핑을 통해 다양한 전달 서비스 등의 광범위한 전달방법을 병행함으로서 국내 및 국제적인
고객을 서브할 수 있다.
※인구통계학적 요인 ‣ 여성주부의 이용률이 월등하게 높음 ‣
주고객은 우선 주부이다. 고가전략으로 수입이 많은 40-50대 주부 들을 타깃으로 하던 초기와는 다르게 점점 고객이 세분화되면서, 초고가 상품의
구매가 가능한 최상류층과 감각적인 신혼부부들을 위한 저렴한 제품도 만들고 있기 때문에 고객층을 나누어 볼 필요가 있다.
‣ 온라인쇼핑으로 구매 최대 연령대 30대 기혼여성을 타깃으로 설정(A8)
※행위적
요인 ‣ 자기연출 욕구가 강하고 집안 인테리어에 과감한 지출 ‣ 과시욕구가강하고 유명상표 패션
선호 ‣ 자신만의 취향을 중시하며 자신이 느끼는 대로 생활 ‣ 품질,
기능지향
본문내용 지셔닝을 위한 “ 삼성(Samsung) ”브랜드 연장 대신 개별 브랜드 전략을 채택 브랜드
네이밍을 실시하여 Gipfel(독일어“최고의”하는 의미)를 변형하여서 Zipel로 선정하였다. 시장에 국내최초 브랜드로 1997년5월에
탄생 ! GE및 Whirlpool 이 점유하던 시장을 1년만인 1998년, 외산 브랜드들을 재치고 시장점유율 75%를 달성하며, 고품격 프리미엄
가전의 대표 브랜드가 되었다.(A1) 이후에도 끊임없는 노력으로 최고의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 최고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현재
시장조사를 통해 냉장고시장에는 많은 변화가 생기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가전제품 또한 라이프스타일 추구 및 Well-bing 붐으로 인해
냉장고의 성능으로는 신선함을 강조, 외관으로는 디자인을 추구하고
참고문헌 (Appendix
1) www.zipel.co.kr 지펠의 history부문 발췌. (Appendix
7) http://www.zipel.co.kr/?SMSESSION=NO 지펠자사 홈페이지 2007년 3월 보도자료문
참조 (Appendix 2) 유럽의 트렌드 연구기관인 퓨처 컨셉 랩(Future Concept Lab)에서도 2004년의 주요 소비
트렌드로 웰빙을 제시 (Appendix
8)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5044581g 2009.5
한국경제신문 참조 ; 온라인쇼핑몰 롯데닷컴 20~30대 여성이 온라인 매체를 자주 접한다고 분석함 (Appendix
3) http://www.sericeo.org/file/DATA/II/pdf/0303_002.pdf 삼성경제연구소 보고서
2001.4 ; 삼성전자의 인터넷 주문 맞춤형 냉장고 참조 (Appendix
9)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15&aid=0000877677 한국경제신문
2006.3 ; 삼성전자는 올해 혼수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으로 차별화를 시도 참조
(Appendix
4) http://www.sericeo.org/file/DATA/II/pdf/0303_002.pdf 삼성경제연구소 보고서
2001.4 ; 냉장고 국내 보급현황 도표 참조 (Appendix 10) www.zipel.co.kr 지펠홈페이지 지펠愛클럽
카테고리 참조 ; 지펠은 지펠愛클럽이라는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어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어지는 혜택으로 ①각종 온/오프라인
이벤트 신청 및 참여 가능 ②회원들만을 위한 특별이벤트 제공 ③강좌 등 특별관리 및 혜택을 주고 있다. (Appendix
5)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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