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5일 금요일

리폼샵(리폼시장) 마케팅전략

리폼샵(리폼시장) 마케팅전략
리폼샵(리폼시장) 마케팅전략.hwp


목차
Executive Summary

Ⅰ. Terms of Reference

Ⅱ. Procedure

Ⅲ. Findings
1. Vision & Mission
1) Vision
2) Mission Statement Components
3) MISSION
2. Market Analysis
1) Market Analysis
2) Strategy Report
3) Service
3. The External Assessment
1)Opportunities
2)Threats
4. The Internal Assessment
1)Strengths
2)Weaknesses
5. MATRIX
1)SPACE Matrix
2)GRAND Strategy Matrix
6. Marketing Strategy
1) MBO
2) Segmentation
3) Targeting
4) Positioning
5) 4P

Ⅳ. Conclusion and Recommendation

Ⅴ. Appendix and Reference



본문
Ⅰ. Terms of Reference

리폼 시장은 지역마다 있는 수선만 전문으로 하는 ‘수선점’과 세탁소에서 일부 옷을 고쳐주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만큼 전문적으로 교육을 받은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많이 해 오던 사람들의 눈대중과 숙련된 노하우를 통해서 이루어져왔던 것이다. 어쩌면 이러한 형태의 영업이 곳곳에 산재해 있기 때문에 고객들은 좀 더 나은 곳에서 서비스를 받고 싶지만 가깝고 값싼 것에 만족하여 동네 수선점을 이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요즘과 같은 불경기 때 리폼이라는 재활용 상품을 통해 사람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에서 조금이나마 짐을 덜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뿐만 아니라. 사용하지 않은 옷을 그냥 버리지 않고 다시 활용함으로서 자원의 낭비를 줄임과 동시에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이점도 있다. 또한 우리 사업을 통해 젊은 인력이 적은 부담으로 자기개발 및 경력을 쌓은 좋은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또한 사람들이 재활용통에 버리는 옷들을 다시 리폼하여 누구나가 탐내는 옷으로 만들어 국내 불우이웃이나 가난한 나라를 통해 사회에 기부할 수 있는 문화를 정착시켜 조금이나마 그동안 소외되고 질이 떨어지는 재활용 용품을 받았다는 소외감에서 벗어나 사회에 당당한 나설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있다. 그리고 디자인을 배우는 학생들에게는 기부와 소외계층에 대한 따뜻함을 배울게 해줄 수 있는 매개체를 만들어 줌으로서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APPENDIX 2>
그리고 우리 아이템 기업이 확장하고 자리 잡게 되면, 기존 업체들에서는 기본적인 옷의 형태만 나오는 제품도 선보일 것이라 생각한다. 이것을 통해서 고객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옷을 리폼샵을 통하여 디자인해서 입을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의 목적은 아직 체계가 잡혀 있지 않는 리폼시장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우리가 먼저 이 시장에 들어가 자리를 잡아 선도기업으로서 우위에 서는 것이다. 이것을 바탕으로 점점 사업을 옷에서 다른 신발이나 기타 액세서리로 넓히는 것이다. <APPENDIX 3>





Ⅱ. Procedure

1) Mission Statements Evaluation Matrix
기존의 회사들이 갖고 있는 미션과 비전은 구체와 되지 않은 점이 많고 영세한 점이 없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을 체계화 시킬 필요가 있었다. 그러므로 시간이 흐름에 따라 변화가 있는 지를 조사하였고, 이것을 바탕으로 우리 회사 리폼 서비스의 향후 전망에 대한 기본적인 주안점과 목표를 Mission Statement Components 생각해 보았다. 그리고 선정된 각각의 미션들이 실제로 객관성 있게 실현 가능한지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2) EFE Matrix



본문내용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인해 가정의 가계가 줄어 그만큼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 또한 위축되고 있는 것이라는 사실을 바탕으로 의류상품 물가 상승은 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들에게 더욱 크게 와 닿는다. 그러므로 저렴한 가격으로 유행이 지난 패션 아이템들을 현재 유행하는 디자인으로 바꿔주는 리폼사업의 성장가능성을 여러 자료를 통해 밝혀 보고자하는 것이다. <APPENDIX 1>
목표를 위해 우리는 여러 가지 분석을 하였는데 시장분석을 통해서는 우리사업에 영향을 비치는 환경특성에는 거시적 환경특성, 경제적 환경특성, 사회문화적 환경특성이 있었다. 이런 환경 분석을 통해서 이러한 특성들이 우리전략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할 수 있었다. 그리고 4곳의 경쟁사 분석을 통해 대체로 가격이 비싸고 유통체계가 잘 마련되어 있지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vividpink88
http://cafe.naver.com/junkart/67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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