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 체육과 교수, 학습 과정안-도전, 경쟁 및 표현 영역(몸으로 속담 표현하기)
[교육학] 초등 체육과 교수, 학습 과정안-도전, 경쟁 및 표현 영역(몸으로 속담
표현하기).hwp |
|
목차
체육과 교수 학습
과정안
영역
본시주제
학습목표
학습자료
학습과정
학습내용
도입
전개
정리
및 평가
평가 계획
본문 [교사1(김서영)] 지도목표: 질서있게 대형을 만들고 모둠을
형성하도록 한다.
대형 만들고 줄 세우기 T(교사): (구호) 3학년! S(학생): (박수치며) 1반! T: 3학년
1반 친구들, 안녕하세요? S: 안녕하세요? T: 체육 시간이지요? 오늘은 우리 반을 크게 세 모둠으로 나누어서 수업을 진행할
거예요. 우선 두 명씩 짝을 지으세요. (분위기가 소란스러워지지 않도록 한다. 보조교사들은 학생들 주위를 순회하면서 남는 학생끼리 짝을
짓도록 도와준 후 앞으로 나온다.) T: 모두 짝을 지었나요? 오늘은 각자 옆에 있는 짝과 함께 게임을 하게 돼요. 짝과 협력하지 않고
자기 마음대로만 하면 게임을 잘 할 수 있을까요, 없을까요? S: 잘 할 수 없어요. T: 오늘은 짝과 협동을 잘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러면 여러분 앞에 선생님과 보조 선생님 두 분이 서 계시지요? 세 선생님들 앞으로 6줄씩 모이세요. (교사 한 명
앞에 6줄로 12명씩 모이도록 하고 한쪽에 많이 모일 경우 인원을 조정한다.) T: 선생님 앞에 6줄씩 섰지요? 오늘은 이렇게 6줄씩 크게
한 모둠이 되어서 게임을 함께 할 거예요. 게임을 잘 하기 위해서 모둠원끼리 무엇을 해야 할까요? S: ‘협동’을 해야 돼요. T:
맞습니다. 역시 협동을 잘 해야 오늘 우승을 할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하기 대 상 3학년 1반
36명 학습목표 1. 몸으로 표현된 속담을 알아맞힐 수 있다. 2. 몸으로 실감나게 속담을 표현할 수 있다. 3. 규칙을
준수하고 친구와 협력하여 즐겁게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학습자료 훌라후프, 공, 긴 줄, 러버콘, 속담 그림, 속담카드, 매트,
테이프, 호루라기, 규칙판 학습과정 학습내용 교 수학 습 활 동 시간 자료() 및
유의점(※) 도입 준비활동 및 동기유발 학습활동 소개 [교사1(김서영)] 지도목표: 질서있게 대형을
만들고 모둠을 형성하도록 한다. 대형 만들고 줄 세우기 T(교사): (구호) 3학년! S(학생): (박수치며)
1반! T: 3학년 1반 친구들, 안녕하세요? S: 안녕하세요? T: 체육 시간이지요? 오늘은 우리 반을 크게 세 모둠으로
나누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