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art 1. Project 개요 Part 2. 환경 분석 Part 3.마케팅 목표
설정 Part 4. 마케팅 전략 수립 Part 5. 마케팅 믹스 Part 6. 결 론
본문 Part
1. Project 개요
1. Project 소개 기존의 이동통신시장에서 외국 모바일폰의 진입막아 왔던 위피 탑재 의무
철폐, SK텔레콤의 스마트폰 경쟁 력을 따라잡고자 KT가 ‘I-Phone’의 도입에 앞장서고 있는 것 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곧 한국으로도 진출할 것이라 기대되는 애 플사의 ‘I-Phone’을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한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온라인 중심) 조사, 분석하고자 한다.
2. Apple 소개
국가 /
본사미국 /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업종컴퓨터 소프트웨어 설립자 스티브 워즈니악, 스티븐 잡스 설립년도
1977년 매출액101억 6,000 달러 (2009회계연도 1분기) 기업이념 Think Different, User
Friendly
기업사명 및 비전 Change The World By BringingTo Masses 자유적이고
탈 조직적인 기업문화
혁신 3 요소 우수한 디자인 + 영리한 마케팅 + 창조적
리더
연혁
1976년 스티븐 워즈니악과 스티븐 잡스 애플사 창립 개인용 PC인 Apple
I, II 를 잇따라 출시 1983년 창림 5년만에 미국경제전문지 포춘의 500대 기업에 411위 그래픽과 마우스 조작 가능한 최초의
PC ‘애플리사’ 출시
IBM과 MS의 추격으로 경쟁에서 밀려나게 되고, 상업적으로 실패 1985년스티븐 잡스
사임
그 이후 매킨토시 이후 히트제품을 내놓지 못하면서 90년대 ‘버려진 사과’가 되고 말았다.
“디자인으로
부활하다”
1997년 스티브 잡스가 해결사로 복귀.
그는 ‘혁신’을 위해 버릴 것은 과감히 버렸다. 그간 폐쇄적
정책을 버리고 경쟁사인 MS와 전략적 제휴.
중복사업에 대한 소모적 지출을 줄이고, 그만큼 온라인 스토어 등 콘텐츠 시장에
진출할 여력을 확보. 창의적 디자인 역량에 집중.
1998년 투명한 플라스틱 소재 PC ‘아이맥’ 발매 2001년
imac 출시, mp3 플레이어 ipod 발표
. . . 결 론  아이폰에 대한 관심
상승  매출상승
- 앱스토어 유저수 및 S/W 수 증가 - 아이폰에 대한 구전효과 및
이슈화
 아이폰 매출량 상승 위해 노력
- 경쟁제품에 상대적 저가정책 - 다양한
요금제 제공 - 제품의 우수성
 앱스토어 내에 국내유저를 위한 어플 증가
- 앱스토어에 대한
관심증대 - 새로운 모바일 S/W시장에 대한 관심 상승 - 일반 유저들 및 다수의 전문 모바일 S/W 업체들의 앱스토어
진출
 앱스토어 접속율 상승 사이트 활성화
본문내용 rt 1. Project
개요 1. Project 추진방향 2. Apple 소개 3. 한국 진출의 문제점
기존의 이동통신시장에서 외국
모바일폰의 진입막아 왔던 위피 탑재 의무 철폐, SK텔레콤의 스마트폰 경쟁 력을 따라잡고자 KT가 ‘I-Phone’의 도입에
앞장서고 있는 것 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곧 한국으로도 진출할 것이라 기대되는 애 플사의 ‘I-Phone’을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한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온라인 중심) 조사, 분석하고자 한다.
Part 1.
Project 개요 1. Project 추진방향 2. Apple 소개 3. 한국 진출의 문제점
국가 / 본사 미국
/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업종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립자 스티브 워즈니악, 스티븐 잡스 설립년도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