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5일 금요일

웅진코웨이 마케팅전략 -브랜드 로열티 확보를 위한 여심 마케팅

웅진코웨이 마케팅전략 -브랜드 로열티 확보를 위한 여심 마케팅
웅진코웨이 마케팅전략 -브랜드 로열티 확보를 위한 여심 마케팅.ppt


목차
1. 목적

2. 상황분석

3. Target 분석

4. 마케팅 제안

5. 예상되는 결과


본문
1. 목적



현재 웅진 코웨이의 정수기 점유율은 1위이다.

현 정수기 시장은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그렇기 때문에 1위의 수성을 위해서는 새로운 마케팅대상에 대한 조사와 연구가 필요한 시점이다.

그래서 본 제안서는 고객의 마음을 들어보자는 큰 틀 안에서 새로운 고객층에 대한 조사와 앞으로 웅진코웨이가 나아가야할 새로운 마케팅 방안에 대해서 제시해 주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2. 상황분석

1) 자사분석

현재 웅진코웨이 점유율 57.1%

브랜드 이미지 정수기 업체중 1위


코디시스템과 현재 금융상품과 연계한 페이프리 서비스. 깐깐한 물이미지

현재의 깨끗한 물을 찾는 소비자에게 appeal

꾸준한 새로운 시스템의 개발로 1위의 수성 및 점유율을 높임

2) 문제점

소비 대상의 편중화 & 마케팅 방안의 한계

현재 웅진코웨이의 주요 Target층은 주부고객이며 그 비율은 60~70%에 이르고 있으며, 마케팅 방안은 80%가 방문판매에 의존 하고 있다.
새로운 세대에 대한 need 마케팅과 인식개선에 더 힘을 써야 할 시기


본문내용
1위이다.
현 정수기 시장은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그렇기 때문에 1위의 수성을 위해서는 새로운 마케팅대상에 대한 조사와 연구가 필요한 시점이다.
그래서 본 제안서는 고객의 마음을 들어보자는 큰 틀 안에서 새로운 고객층에 대한 조사와 앞으로 웅진코웨이가 나아가야할 새로운 마케팅 방안에 대해서 제시해 주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2. 상황분석
현재 웅진코웨이 점유율 57.1%
1) 자사분석
브랜드 이미지 정수기 업체중 1위
코디시스템과 현재 금융상품과 연계한 페이프리 서비스. 깐깐한 물이미지
현재의 깨끗한 물을 찾는 소비자에게 appeal
꾸준한 새로운 시스템의 개발로 1위의 수성 및 점유율을 높임
코디 서비스
페이프리
깐깐한 물
1등!!
[2008년 갤럽조사]
☞ 현존하는 정수기 업체 중 당연 1등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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