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31일 목요일

경영학 결혼정보업체 가연VS듀오 마케팅 분석

경영학 결혼정보업체 가연VS듀오 마케팅 분석
[경영학] 결혼정보업체 가연VS듀오 마케팅 분석.doc


목차
목 차



서론

1.결혼정보업체 경영이념

2.결혼정보업체 창립동기 비교

3. 연혁소개 (가연, 듀오, 선우)

본론

4.결혼정보업체 매출액비교

5.결혼정보업체 시장점유율

6.결혼정보업체 4P전략분석

7.결혼정보업체 STP전략분석

8. 결혼정보업체 강점과 약점 비교

결론




본문
6. 결혼정보업체 별 4P분석 (결혼정보업체 가연)
1) 제품전략 (Product)
듀오의 DMS(Duo Matching System) 프로그램과 같이
독특 한 개성의 매칭시스템 을 개발
2) 가격전략(Price)
ㆍ경쟁중심적 가격결정 (competition based pricing)
ㆍ우선 경쟁사와 유사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면서 비슷한
가격을 제시하고 노블층의 확대로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
ㆍ듀오의 경우 경쟁사와 가격 경쟁을 하기보다는 품질향상
등의 차별화 로써 이를 극복
ㆍ듀오의 초기 고가전략은 소비자들이 가격에 비교적 덜 민감
하고 구매욕이 높은 초기에만 가능하였다
ㆍ가격을 기꺼이 지불할 용의가 있을 때 적절한데 이러한 전략
은 제품의 조기 회수와 듀오의 이미지 제고에 도움을 줌.
ㆍ그 외에도 비용중심적, 소비자 중심적 가격 전략을 모두 고려
하여 통합적 가격 전략 (combination pricing)을 추구

6-1. 결혼정보업체별 4P분석 (결혼정보업체 듀오)
1) 제품전략 (Product)
ㆍ국내 최초 DMS(Duo Matching System) 프로그램 개발
ㆍ철저한 입회심사
ㆍ브랜드 전략
2) 가격전략 (Price)
ㆍ경쟁중심적 가격결정 (Competition based pricing)
3) 유통전략 (Place)
ㆍ 촉진전략(Promotion)
ㆍ 광고
ㆍ 판매촉진 – 프리미엄 쿠폰 제공
ㆍ 홍보 PR – DMS, 이벤트를 통한 뉴스화

7. 결혼정보업체별 STP분석 (결혼정보업체 가연)
1) 세분화 (Segmentation)
ㆍ가연의 고객 대상은 미혼남녀이다.
ㆍ미혼 남녀 중에서도 재혼을 원하는 고객과 노블레스클럽 별도분류



본문내용
시장점유율
결혼정보업체 4P전략분석
결혼정보업체 STP전략분석
8. 결혼정보업체 강점과 약점 비교
결론
서론
1. 결혼정보 업체별 경영이념 비교
1) 결혼정보업체 가연의 경영이념
기존의 결혼문화가 가지고 있던 악습들을 근절하고, 신뢰할만한 결혼정보를 토대로 커플 매칭 서비스를 제공
2) 결혼정보업체 듀오 의 경영이념
항상 고객의 눈높이에서 고객의 바람에 귀 기울이는 기본 있는 결혼
정보업체
3) 결혼정보업체 선우 의 경영이념
좋은 만남은 좋은 가정을 이루고 좋은 가정은 건강한 사회의 초석이 된다.
2. 결혼정보 업체 별 창업 동기비교
1) 결혼정보업체 가연의 창업동기
‘결혼’은 인륜지대사 라는 말이 있듯이 사람이면 누구나 거쳐야 할 중대한 일을 도와드리기 위해 만들어진 결혼정보업체
2) 결혼정보업체 듀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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