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8일 월요일

교육학 중학교 2학년 도덕과 교수 학습 과정안-다양한 비인간화 문제의 극복

교육학 중학교 2학년 도덕과 교수 학습 과정안-다양한 비인간화 문제의 극복
[교육학] 중학교 2학년 도덕과 교수 학습 과정안-다양한 비인간화 문제의 극복.hwp


목차
학습목표
1. 생명과 건강을 위협하는 윤리적인 문제를 알 수 있다.
2. 건강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이를 지켜 나가는 실천의지를 가질 수 있다.
3. 자살 또는 약물남용의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극복방안을 찾을 수 있다.




본문
<학습 환경 조성> (인사: 주말 잘 보냈어요? 가족이랑 또는 친구랑 쇼핑도 하고, 즐거운 시간 보냈을 거에요,
<지난시간 학습내용확인>지난시간에 어떤 내용에 대해 공부했는지 기억 나나요?

예상대답:1. 소비생활에 대해 배웠어요 2. 청소년들의 소비 문화요! 3. 소비를 어떻게 해야하는 지에 대해 배웠어요

<지난시간내준과제확인>그럼 지난시간에 내준 과제도 잊지 않았겠지요? 합리적인 소비에 관련된 표어나 공익광고를 찾아오는 것 이었어요.



본문내용
는 윤리적인 문제
학습목표
1. 생명과 건강을 위협하는 윤리적인 문제를 알 수 있다.
2. 건강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이를 지켜 나가는 실천의지를 가질 수 있다.
3. 자살 또는 약물남용의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극복방안을 찾을 수 있다.
교수-학습 자료
교과서, 피피티(동영상, 신문기사), 학습활동지1, 수행평가학습지
수업전략
질문, 토의, 강의, 협동학습
교 수 학 습 과 정
단계
학습의 흐름
교수-학습 활동
시간
자료 및 유의점
교사
학습자
도입
주의집중
유도
동기유발
목표제시
자극자료제시
<학습 환경 조성> (인사: 주말 잘 보냈어요? 가족이랑 또는 친구랑 쇼핑도 하고, 즐거운 시간 보냈을 거에요,
<지난시간 학습내용확인>지난시간에 어떤 내용에 대해 공부했는지 기억 나나요?
<지난시간내준과제확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