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중학교 2학년 도덕과 교수 학습 과정안-다양한 비인간화 문제의 극복
[교육학] 중학교 2학년 도덕과 교수 학습 과정안-다양한 비인간화 문제의 극복.hwp |
|
목차 학습목표 1. 생명과 건강을 위협하는 윤리적인 문제를 알 수 있다. 2. 건강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이를 지켜 나가는 실천의지를 가질 수 있다. 3. 자살 또는 약물남용의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극복방안을 찾을 수
있다.
본문 <학습 환경 조성> (인사: 주말 잘 보냈어요? 가족이랑 또는 친구랑 쇼핑도
하고, 즐거운 시간 보냈을 거에요, <지난시간 학습내용확인>지난시간에 어떤 내용에 대해 공부했는지 기억 나나요?
예상대답:1. 소비생활에 대해 배웠어요 2. 청소년들의 소비 문화요! 3. 소비를 어떻게 해야하는 지에 대해
배웠어요
<지난시간내준과제확인>그럼 지난시간에 내준 과제도 잊지 않았겠지요? 합리적인 소비에 관련된 표어나 공익광고를
찾아오는 것 이었어요.
본문내용 는 윤리적인 문제 학습목표 1. 생명과 건강을 위협하는 윤리적인
문제를 알 수 있다. 2. 건강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이를 지켜 나가는 실천의지를 가질 수 있다. 3. 자살 또는 약물남용의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극복방안을 찾을 수 있다. 교수-학습 자료 교과서, 피피티(동영상, 신문기사), 학습활동지1,
수행평가학습지 수업전략 질문, 토의, 강의, 협동학습 교 수 학 습 과 정 단계 학습의 흐름 교수-학습
활동 시간 자료 및
유의점 교사 학습자 도입 주의집중 유도 동기유발 목표제시 자극자료제시 <학습 환경
조성> (인사: 주말 잘 보냈어요? 가족이랑 또는 친구랑 쇼핑도 하고, 즐거운 시간 보냈을 거에요, <지난시간
학습내용확인>지난시간에 어떤 내용에 대해 공부했는지 기억 나나요?
<지난시간내준과제확인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