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목 차
Ⅰ.서론
1.1 카드 산업과 현황 1.2 기업
소개
Ⅱ.본론
2.1 신한카드 업무 현황 2.2 재무 현황 2.3 경쟁사 비교 2.4
SWOT 분석 및 STP 전략 2.5 마케팅 분석 2.6 조직문화
Ⅲ.결론
3.1 결론
Ⅳ.부록
4.1 참고자료
본문 (2)
Weakness(약점)
▷ 시장점유율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신한은행에 대한 의존도(신한카드 자체의 인지도 부족) ▷ 은행
․ 비 은행 간 연계 영업의 부진한 효과 ▷ 해외 시장 개척 방안 미비 ▷ 물량공세를 넘어선 질적 차별화
문제
(3) Opportunities(기회)
▷ 스마트폰의 높은 보급률에 따른 결제수단의 다양화 ▷ 금융업의
다양한 역할 증가 ▷ 정부의 신용카드 사용촉진 정책 ▷ 체크카드 수수료율 인하에 따른 체크카드 사용자의 증가 기대 ▷ 신용카드
결제 금액의 소득 공제 ▷ 상거래에 있어서 지급 결제 수단으로써의 신용카드사용 확대 ▷ 여성의 신용카드 사용액 증가 ▷ 인프라
환경의 구축에 따른 잠재시장 증가의 가능성 ▷ 글로벌 금융시장 진출 → 베트남 시장 진출(성공 시 시장이 박약한 다른 아시아 역내
시장 추가진출과 또 다른 해외진출의 계기 마련)
(4) Threats(위협)
▷ 자본 시장 통합법의 실시에 따른
증권업계 성장 ▷ 지속적인 불황과 소비심리 위축 ▷ 정부의 제도적 제한 ▷ 치열한 경쟁구도(신한, 삼성, 현대, 롯데의 빅4
경쟁구도 및 하나카드, 농협카드 출시, KB카드의 분사 가능성) ▷ 연체비율 상승에 따른 기업의 잠재부실 증가 ▷ 신용불량자의 급증에
따른 신용카드에 대한 부정적 시각 ▷ 수수료율 인하와 마케팅 비용 증가에 따른 수익성 약화
2) S T
P전략
본문내용 론 1.1 카드 산업과 현황 1.2 기업 소개 Ⅱ.본론 2.1 신한카드
업무 현황 2.2 재무 현황 2.3 경쟁사 비교 2.4 SWOT 분석 및 STP 전략 2.5 마케팅 분석
2.6 조직문화 Ⅲ.결론 3.1 결론 Ⅳ.부록 4.1 참고자료 Ⅰ.서론 1.1 카드 산업과
현황 ‘신용카드업 제도개선방안’ -정 찬 우- 중에서 신용카드업 이란 신용카드를 발행, 관리하고 신용카드 이용과 관련된 대금을
결제하며 신용카드 가맹점의 모집 및 관리하는 사업으로 정의된다. 신용카드의 존재로 카드회원은 현금 없이 신용으로 물품용역 구입이 가능하고,
가맹점은 물품판매를 증대시킬 수 있으며, 신용카드사는 가맹점수수료, 할부수수료, 현금 서비스 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신용 카드업
참고문헌 4.1 참고자료
- 참고문헌
신한파워 - (저자-이임광,
출판사-생각의 지도 2008년) 한국형 귀족 마케팅 (이성동 지음, 스마트비즈니스, 2006년) 마케팅 익사이팅 (이마스 지음,
미래의 창, 2007년) 커져라 상상력, 강해져라 마케팅! (권민주 지음, 리더스 북, 2008년) 마케팅 키워드 55 (이서구
지음, 위즈덤 하우스, 2009년) 신용카드업 제도개선방안 (정찬우 저, 한국금융연구원, 2008년)
-
관련사이트
The Answer 신한카드
http://www.shinhancard.com/ 금융감독원http://www.fss.or.kr/
한국신용평가http://www.kisrating.com/ 한국증권거래소 http://www.krx.co.kr/ 상장회사협의회
http://www.klca.or.kr/ 네이버 http://www.naver.com/ 신한아름人기부사이트
http://arumin.shinhancard.com/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