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경제 자동차 시장 및 기아자동차의 마케팅 전략
[기업과 경제] 자동차 시장 및 기아자동차의 마케팅 전략.ppt |
|
목차
1) 선정이유
2) 간략한 소개
3) 전체적인
경영방침
- 지속가능 경영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4) 내수시장
5)
미국시장
6) 유럽시장
7) 중국시장
8) 전체적인
평가
본문 • 자동차를 생산하는데 있어서 수많은 협력업체들이 존재하고, 이러한 협력사에
대하여 공급자가 아닌 ‘파트너’라 칭하므로써 동반성장을 위한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 현대/기아차 그룹에서
매년 50억 원을 기금으로 출연해 협력사에 대한 기술 지원 및 경영관리 지도 등을 실시하고 있다.
• 540억 원
규모의 상생협력 펀드를 조성하여 28개 협력사에 시설 증설, 보수, 개발, 투자 자금을 지원을 통해 협력사 경영안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 자재구매 과정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VAATZ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 한국과 EU간 자유무역협정 비준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
• 다음달
임시국회 10개 국내법 개정을 거쳐 7월 1일 발효될 예정
• 발효 시 즉시 관세가 철폐되는 공산품 비중은 한국
90.7%, EU 97.3%
• 국내에서 인기 많은 자동차 관세(8%)도 3년 뒤면 없어져 가격이
낮아짐
• BMW740Li 모델(1,100만원), 아우디 A6
모델(500만원)
•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미국 경제가 상당히 침체되어 있었으나 저금리, 양적완화 같은
경기 부양책으로 인하여 회복국면에 진입하고 있는 모습
• 미국의 실질GDP 성장률은 2011년 3.1%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이는 2010년 2.9%의 성장률보다 다소 높은 수치임
• 2010년 실업률이
1983년 이후 최악의 상황을 보였지만, 2011년에는 9.2%로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 급여세 감소(
미국의회 예산국(CBO)에 따르면 2011년, 2012년을 합친 급여세 감세액이 1,11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
→ 이로 인해
가계의 가처분소득이 2011년에는 전년대비 4%로 크게 성장할 것 으로 예상하고
있음.
본문내용 전체적인 경영방침 - 지속가능 경영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4)
내수시장 5) 미국시장 6) 유럽시장 7) 중국시장 8) 전체적인 평가 목 차
Power To
Surprise 기아차 선정이유 2008년 11월 3일 저점 대비 2011년 4월 1일 1,468%
상승
Power To Surprise 기 업 소 개 각종 차량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미국, 독일 등지에
23개의 종속회사를 소유, 167개의 해외법인을 가지고 있는 기업 ◈ 주요 판매 차종 승용차 모닝, 프라이드, 쏘울,
포르테, 포르테 쿱, K5, K7, 오피러스 등 RV차량 스포티지 R, 쏘렌토 R, 뉴카렌스, 카니발 등
Power To
Surprise 전체적인 경영 및 마케팅 전략 *
Power To
Surprise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