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5일 화요일

기업과 경제 자동차 시장 및 기아자동차의 마케팅 전략

기업과 경제 자동차 시장 및 기아자동차의 마케팅 전략
[기업과 경제] 자동차 시장 및 기아자동차의 마케팅 전략.ppt


목차



1) 선정이유

2) 간략한 소개

3) 전체적인 경영방침

- 지속가능 경영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4) 내수시장

5) 미국시장

6) 유럽시장

7) 중국시장

8) 전체적인 평가




본문
• 자동차를 생산하는데 있어서 수많은 협력업체들이 존재하고, 이러한 협력사에 대하여 공급자가 아닌 ‘파트너’라 칭하므로써 동반성장을 위한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 현대/기아차 그룹에서 매년 50억 원을 기금으로 출연해 협력사에 대한 기술 지원 및 경영관리 지도 등을 실시하고 있다.

• 540억 원 규모의 상생협력 펀드를 조성하여 28개 협력사에 시설 증설, 보수,
개발, 투자 자금을 지원을 통해 협력사 경영안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 자재구매 과정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VAATZ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 한국과 EU간 자유무역협정 비준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

• 다음달 임시국회 10개 국내법 개정을 거쳐 7월 1일 발효될 예정

• 발효 시 즉시 관세가 철폐되는 공산품 비중은 한국 90.7%, EU 97.3%

• 국내에서 인기 많은 자동차 관세(8%)도 3년 뒤면 없어져 가격이 낮아짐

• BMW740Li 모델(1,100만원), 아우디 A6 모델(500만원)


•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미국 경제가 상당히 침체되어 있었으나 저금리, 양적완화 같은 경기 부양책으로 인하여 회복국면에 진입하고 있는 모습

• 미국의 실질GDP 성장률은 2011년 3.1%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이는 2010년 2.9%의 성장률보다 다소 높은 수치임

• 2010년 실업률이 1983년 이후 최악의 상황을 보였지만, 2011년에는 9.2%로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 급여세 감소( 미국의회 예산국(CBO)에 따르면 2011년, 2012년을 합친 급여세 감세액이 1,11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

→ 이로 인해 가계의 가처분소득이 2011년에는 전년대비 4%로 크게 성장할 것
으로 예상하고 있음.





본문내용
전체적인 경영방침
- 지속가능 경영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4) 내수시장
5) 미국시장
6) 유럽시장
7) 중국시장
8) 전체적인 평가
목 차

Power To
Surprise
기아차 선정이유
2008년 11월 3일 저점 대비
2011년 4월 1일 1,468% 상승

Power To
Surprise
기 업 소 개
각종 차량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미국, 독일 등지에 23개의 종속회사를 소유, 167개의 해외법인을 가지고 있는
기업
◈ 주요 판매 차종
승용차
모닝, 프라이드, 쏘울, 포르테, 포르테 쿱, K5, K7, 오피러스 등
RV차량
스포티지 R, 쏘렌토 R, 뉴카렌스, 카니발 등

Power To
Surprise
전체적인 경영 및 마케팅 전략
*

Power To
Surprise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