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1일 금요일

조직행동론 현대자동차 CRM 도입사례

조직행동론 현대자동차 CRM 도입사례
[조직행동론] 현대자동차 CRM 도입사례.ppt


목차
1.CRM 정의
2.현대자동차 기업 소개
3.CRM도입 배경
4.HMC의 CRM 시스템 개발
5.HMC의 CRM
6.현대 자동차의 CRM 한계
7.현대 자동차의 CRM구축 제안
8.결론






본문
고객 이해를 통해 고객의 니즈(needs)에 맞는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조직의 수익을 창출하는 도구

목적:기존고객의 유지와 신규고객 창출을 통한 지속적인 수익 창출


주요사업-승용차,상용차 및 부품 제조 및 판매(단위:백만원)
종업원수-5만5천940여명
매출액 – 31,859,327
영업이익- 2,234,962
자본금-1조 4788억원
총자산-35조 4461억원
3대 경영방침-신뢰경영,현장경영, 투명경영
5대 글로벌전략-상품경쟁력강화
현지화전략
브랜드가치 향상
지속가능 경영체제
글로벌경영혁신

세계 자동차 산업의 주요 업체들
- 전략적 제휴 및 인수합병을 활발히 추진
- 사업 영역을 확장
자동차 조립 회사가 아닌 자동차 관련 종합 서비스 업체로 변화



본문내용
CRM구축 제안
결론
글자크기 키우기
*

CRM 정의
외부환경




인사관리
마케팅
공급자
수익
고객
CRM
고객 이해를 통해 고객의 니즈(needs)에 맞는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조직의 수익을 창출하는 도구
목적: 기존고객의 유지와 신규고객 창출을 통한 지속적인 수익 창출

CRM 외부 고객
CRM 협력 업체
CRM 관련 단체
국내 일반 고객
해외 일반 고객
Fleet 업체
부품 대리점
지정 정비
중고차 매매상
탁송 업체
홍보 업체
카드사
금융사
금융 기관
협회
단체
기관
SEM
NPD
OTD/SCM
BOM
QM
사업 계획
통합 성과
이해 관계자
정보 수집
제품 개발
개발 지원
수요 예측
오더생성/판매서비스
외부 Stakeholder
내부 고객
CRM
CRM 정의
*

CRM 정의
CRM 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