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CRM 정의 2.현대자동차 기업 소개 3.CRM도입 배경 4.HMC의 CRM 시스템
개발 5.HMC의 CRM 6.현대 자동차의 CRM 한계 7.현대 자동차의 CRM구축
제안 8.결론
본문 고객 이해를 통해 고객의 니즈(needs)에 맞는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조직의 수익을 창출하는 도구
목적:기존고객의 유지와 신규고객 창출을 통한 지속적인 수익
창출
주요사업-승용차,상용차 및 부품 제조 및 판매(단위:백만원) 종업원수-5만5천940여명 매출액
– 31,859,327 영업이익- 2,234,962 자본금-1조 4788억원 총자산-35조
4461억원 3대 경영방침-신뢰경영,현장경영, 투명경영 5대 글로벌전략-상품경쟁력강화 현지화전략 브랜드가치
향상 지속가능 경영체제 글로벌경영혁신
세계 자동차 산업의 주요 업체들 - 전략적 제휴 및 인수합병을 활발히
추진 - 사업 영역을 확장 자동차 조립 회사가 아닌 자동차 관련 종합 서비스 업체로
변화
본문내용 CRM구축 제안 결론 글자크기 키우기 *
CRM
정의 외부환경 재 무 생 산 인사관리 마케팅 공급자 수익 고객 CRM 고객
이해를 통해 고객의 니즈(needs)에 맞는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조직의 수익을 창출하는 도구 목적: 기존고객의 유지와 신규고객
창출을 통한 지속적인 수익 창출
CRM 외부 고객 CRM 협력 업체 CRM 관련 단체 국내 일반 고객 해외
일반 고객 Fleet 업체 부품 대리점 지정 정비 중고차 매매상 탁송 업체 홍보
업체 카드사 금융사 금융
기관 협회 단체 기관 SEM NPD OTD/SCM BOM QM 사업 계획 통합
성과 이해 관계자 정보 수집 제품 개발 개발 지원 수요 예측 오더생성/판매서비스 외부
Stakeholder 내부 고객 CRM CRM 정의 *
CRM 정의 CRM
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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