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떡보의 하루 vs 옛맛 찰떡 해외진출 4P전략분석 및 비교
[국제마케팅] 떡보의 하루 vs 옛맛 찰떡 해외진출 4P전략분석 및 비교.hw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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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1.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떡보의 하루 기업소개 2)
옛맛 찰떡 기업소개
3.떡보의 하루 4P전략 1) Price 2) Product 3) Place 4)
Promotion
4.옛맛 찰떡의 4P전략 1) Price 2) Product 3) Place 4)
Promotion
5. 4P 비교분석
6. 성과측면
7. 향후 및 전망
8.
참고문헌
본문 2) Product ① 간편하게 먹기가 편하다. 보통 떡은 냉동했다가 전자레인지에서 다시
해동하면 딱딱하게 굳어져서 오래두고 먹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서 보편화 되지 못하였는데, 옛맛 찰떡은 이러한 점을 보완하여서 급속냉동방식기술로
전자레인지로 데울 것 없이, 냉동보관 후 먹어도 쫄깃한 맛을 유지하였다. 또, 먹기 좋을 만큼 개별 포장되어 보관과 휴대도 간편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바쁜 아침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인기를 끌게 되었다.
② 좋은 재료와 깔끔한 맛 옛맛 찰떡은 다른 인스턴트
제품과는 달리, 합성보존료를 쓰지 않고, 영양을 고려해서 우리 농산물인 찹쌀, 쑥, 흑미, 현미, 검은깨등과 천연 원료를 사용했다. 그리고
오메가-3가 함유된 견과류와 팥 앙금의 비율을 적당히 조절, 맛이 달지 않고 깔끔하다.
③ 떡 전문가의 기술자문 급속냉동기술로
떡의 산업화 시대를 연 주인공은 바로 떡 장인 황대규씨이다. 이분이 개발한 개별포장 냉동 떡인 떡메찰떡은 2007년부터 일본에 수출되었다.
찰떡을 만드는 전통 방식 그대로, 통쌀로 고두밥을 해 떡메로 쳐서 만든 떡메찰떡으로 한식 세계화에 기여하였다. 황대규씨가 기술자문을 맡고 있는
우리식품은 지난해 9월부터 이 냉동 떡을 풀무원건강생활에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공급하고 있다. 풀무원 옛맛 찰떡이라는 풀무원의 브랜드가
입혀지면서 소비자들에게 옛맛 찰떡의 제품을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3)
Place
본문내용
1) Price 2) Product 3) Place 4)
Promotion 4.옛맛 찰떡의 4P전략 1) Price 2) Product 3) Place 4)
Promotion 5. 4P 비교분석 6. 성과측면 7. 향후 및 전망 8. 참고문헌 1. 기업선정동기
글로벌마케팅 1조 오늘날 국제사회는 ‘문화의 세계화’ 라는 말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세계 곳곳에서 각 국가만의 문화를 세계에
내보이며 하나의 상품으로 만들어 문화적 가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익을 추구하고 있다. 언론이나 매체를 보면 전국 곳곳에서 축제와 EXPO
등 일일이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의 문화행사가 보여 지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은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문화의
전통성을 유지하며 세
참고문헌 8. 참고문헌
해당업체 웹사이트 -떡보의 하루
웹사이트(http://www.dcake.co.kr) -풀무원 생활건강
웹사이트(http://www.pulmuoneha.co.kr)
각종
신문기사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30209275440116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108/e20110803161342120250.htm -http://www.nexteconom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49 -http://www.mdtoday.co.kr/mdtoday/?no=119137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5/e2010052417
504347670.htm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30209275440116
-http://stock.daum.net/item/newsview.daum?code=001040&docid=MD20101117114020630&hpage=1&no=1&nil_profile=stockprice&nil_menu=hotupnews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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