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떠오르는 소비시장 ‘중국’
2.중국 내 외국 유통기업 현황 (2008년 기준, 단위:위안,
자료:대외경제정책연구원)
3.E-Mart 전략분석 STP 4.E-Mart 전략분석
Positioning 5.E-Mart 전략분석 4P 6.월마트의 S.W.O.T 7.월마트와
이마트 8.결론
본문 세계 최대의 시장 잠재력을 보유한 신흥 거대 시장 지역 계층별 소득 및 소비구조가 큰 차이를
보이는 시장 주민 소득증대에 따른 소비구조 및 소비구조의 행태 급변 브랜드의 이미지가 중요한 중/고급품 시장 제품 life
cycle 짧고 공급자 중심 → 소비자 중심 급격히 전환
기부의 형태로 기업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고, 지역주민과의 유대관계를
돈독히 함
기업의 여성인권에 대한 관심을 홍보함으로써 소비능력이있는 중국여성들에게 어필
사회친화적인
스폰서링 마케팅을 통해 기업시민의 이미지 부각
스톡옵션, 마이홈제도 등 직원복지에도 적극 투자
중국
이마트 상하이점은 중국기업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현지화 전략 을 수행한다.
본문내용 조공장 떠오르는
소비시장 ‘중국’
중국 내 외국 유통기업 현황 (2008년 기준, 단위:위안, 자료:대외경제정책연구원)
중국 내
외국 유통기업 현황 (2008년 기준, 단위:위안, 자료:대외경제정책연구원)
E-Mart
중국진출배경 중국진출 시장개방됨에 따라 유통업도 제조업처럼 해외진출가능 장기적으로 볼 때 시장의 성장에
한계있을것이라고 판단 1996년 한국유통시장 개방후
외국업체에 심각한위기감
Strength 현지화전략 축적된노하우 저렴한가격 매장분위기 서비스의
고급화 Weakness 외국기업에비해
약한자금조달력 낮은해외진출경험 Opportunity 중국의시장잠재력 한국이라는좋은이미지 (형제의나라) Threat 문화차이 외국기업과의경쟁 낙후된물류/운송시스템 경쟁사보다늦은진입 E-Mart
전략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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