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홈플러스 기업 이념 / 4P 2.서비스 방침 / 교육 / 복리후생제도 3.사례 & 해결
방안
본문 매장 고급화 지역 1번점 전략 소매금융 서비스 소액 마일리지 사용 훼밀리카드
인터넷 쇼핑몰 슈퍼마켓 체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① 상품 가격의 차별화 (Basket Price)
철저한 가격 경쟁력 우위 확보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는 600가지 아이템(바스켓 아이템) 경쟁사 대비 최저
가격을 제공 (약 3~5% 저렴한 가격) ② 유통비의 절감
산지 직거래 체제의 구축으로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공급
바스켓 프라이스 아이템 가격의 경쟁력 확보 가능하다. 1) 최저가격 2배 배상제 “ 홈플러스에서 구매한 상품이 타 할인점보다
비쌀 경우 차액을 2배로 보상하여 드립니다. ” ▷ 반경 5km 이내 3121㎡이상 타사 대형할인점에서 구매한 영수증 지참, 구입일 이후
7일 이내 신고 시 가능
▷ 동일고객 1일 1회/월 5회, 동일품목 동일고객에 한해 1회 적용
▷ 홈플러스 판매 상품
중 동일브랜드, 동일 모델, 동일 규격에 한함
본문내용 물산 유통부문 Home plus 기업 이념 / 4P
1999년 4월 20일 합작투자계약
창고형 할인점 이상의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춘
가치점(價値店) 2003년 대형할인점 업계 2위 Home plus 기업 이념 / 4P
매장 고급화
지역 1번점 전략 소매금융 서비스 소액 마일리지 사용 훼밀리카드 인터넷 쇼핑몰 슈퍼마켓 체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2002년 매출액 2조원을 돌파
기업이념 좋은 품질의 상품을 싸게 구매 편리하고 쾌적한
쇼핑환경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최고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고객에게 항상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것 기존의
할인점, GMS, 백화점, 카테고리킬러와 확실히 차별화된 새로운 개념의 업태 Home plus 기업 이념 / 4P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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