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의 수익구조 소셜커머스 업체는 판매된
금액의 10~20%정도에 해당하는 수수료를 수익모델로 삼음.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입장에서는 수익이 낮아도 많은 양을 판매할 수
있다는 것과 구매한 사람들의 사정에 의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만료되었을 때 발생하는 소위 낙전을 수익으로 함.
1.
상품에 대한 접근성과 가격할인 이익 우수함 2. 스마트폰의 보급 3. SNS를 통해서 홍보효과 만점! 3-1. 광고홍보비
절감 4. 홍보가 많이 되어 사람들이 구매를 많이할 수록 공동구매 형식의 파격할인이 많아짐 4-1. 소비자들의 참여 확대 5.
현재 TV 및 라디오 등 대중매체 홍보 확산 5-1. 소셜커머스를 모르는 대중들에게도 홍보효과 극대화됨
소셜커머스를
자주 이용하는 A씨는 얼마 전 황당한 일을 겪었다. 한 소셜커머스 업체에서 수제 햄버거 쿠폰을 구입했는데 사이트에 접속자가 몰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에서 쿠폰의 수령 핸드폰 번호를 잘못 입력했다. 서둘러 업체에 전화를 해 쿠폰 재발송이나 변경-환불을 요구했지만 돌아오는 소리는
“고객의 잘못이니 쿠폰 재발송이나 환불을 해줄 수 없다”는 것이었다.
본문내용 위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이용해 정보를 확산시킴. 이를 통해 구매자는 할인혜택, 판매자는 대량판매와 홍보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음. 소셜커머스의 정의와 특징 소셜쇼핑 소비자 지역기반 판매자
소셜커머스의 작동원리 소셜커머스의
수익구조 소셜커머스 업체는 판매된 금액의 10~20%정도에 해당하는 수수료를 수익모델로 삼음.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입장에서는
수익이 낮아도 많은 양을 판매할 수 있다는 것과 구매한 사람들의 사정에 의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만료되었을 때 발생하는 소위 낙전을
수익으로 함. 소셜커머스의 원리와 수익구조
소셜커머스 현황
2010년 2월 국내소셜커머스업체 첫
등장 2010 10월 말 약 100개 업체들이 시장을 형성 2011년 1월 약 300개
업체 -
참고문헌 DMC
MEDIA http://wealth.mt.co.kr/view/mtview.php?no=2011042118348136231&type=2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601145035&type=xml http://www.bloter.net/archives/59947 한국소비자원 KBS
‘소비자 고발’ MBC 인터넷뉴스 Daum 아고라 토론게시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