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5일 화요일

도시경제학 부산대학촌 활성화 방안

도시경제학 부산대학촌 활성화 방안
[도시경제학] 부산대학촌 활성화 방안.ppt


목차
1.부산대학교 주변 현황
2.부산대학촌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
-대학 브랜드 활성화
-대학가 테마거리 조성
-소극장 설치
-공공장소 쓰레기통 설치


본문
2. 부산대학교 일원
- 1일 예상 유동인구 : 평일 8만명, 주말 18만명 추정
- 상권이용 주 고객층 : 10 ~ 20대 젋은층
- 상권주변 대중교통 : 도시철도 1호선 및 20여개 노선버스
- 부산대역 이용 현황 : 일평균 4만명 추정
- 상가 주요 업종 : 패션의류, 휴대폰, 액세서리, 음식점, 이색카페 등
이미 연세우유는 시중에 판매되어 기반을 잡은 상태이며, 서강대에서는 서강라면(가칭)을, 고려대에서는 학교의 상징격인 막걸리를 상품화 할 계획이다.



본문내용
도 : 45% (전국평균 73.35%)
*

2. 부산대학교 일원
- 1일 예상 유동인구 : 평일 8만명, 주말 18만명 추정
- 상권이용 주 고객층 : 10 ~ 20대 젋은층
- 상권주변 대중교통 : 도시철도 1호선 및 20여개 노선버스
- 부산대역 이용 현황 : 일평균 4만명 추정
- 상가 주요 업종 : 패션의류, 휴대폰, 액세서리, 음식점, 이색카페 등
*

3. 현황 분석
*

상표
1.대학 브랜드 활성화란?
사업자가 자기 상품에 대하여,경쟁 업체의 것과 구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표지.
대학의 브랜드로 활용
*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통한 일류 대학으로의 발전
2.대학 브랜드의 활성화의 의의
우리 대학만의 독특한 상품 개발로 상권 형성
상품 판매를 통한 대학 재정에의 기여
*

3. 대학 브랜드 활성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