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8일 금요일

마케팅 비타500 마케팅전략

마케팅 비타500 마케팅전략
[마케팅] 비타500 마케팅전략.ppt


목차
비타500 선정 이유
비타500의 성장
STP 전략
4Ps
SWOT 분석
비타500 vs 박카스
제품확대전략
Me-too제품과의 공존과 생존
온-오프 결합 마케팅
제안점
참고 문헌


본문
비타500의 성장

광동 제약 내에서의 비타500 매출 비중
2001년 - 전체매출의 5%
2003년 - 전체매출의 25%

마시는 비타민제 시장에서 점유율70%로 1위
국내 비타민 시장의 규모 - 1300억원대
약 100개의 제약사, 500개의 제품


STP전략


Segmentation
웰빙의 영향으로 건강음료 선호
시장상황에 맞추어 비타민과 드링크를 접목

Targeting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층
먹기 쉬운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자층

Positioning
점유되지 않은 위치 포획
고객들의 마음 속에 각인

Product

레몬 20개, 오렌지 15개, 사과 60개 분량의 비타민C의 양



본문내용
오프 결합 마케팅
제안점
참고 문헌

비타500 선정 이유

비타500의 성장
광동 제약 내에서의 비타500 매출 비중
2001년 - 전체매출의 5%
2003년 - 전체매출의 25%
마시는 비타민제 시장에서 점유율70%로 1위
국내 비타민 시장의 규모 - 1300억원대
약 100개의 제약사, 500개의 제품
광고비 지출 현황에서도 알 수 있듯이 광동 제약 내에서 비타500의 비중은 매우 크다.
출시 연도(2001)에 비타500의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5%에 불과하던 것에 반하여,
2003년에는 전체 매출의 2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동 제약에서 현재 생산하고 있는 일반의약품, 전문의약품, 드링크, 건강보조식품, 다이어트식품, 영양보충식품, 홍삼인삼제품 등을
모두 고려한다면 25%는 매우 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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