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전자 옙 yepp 마케팅전략
[마케팅] 삼성전자 옙 yepp 마케팅전략.ppt |
목차 환경분석 -STP -4P’S MIX -대안의 비교평가 및 태도형성활용 -문제점과 대안 -신제품제안 본문 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2007년 한해동안 삼성전자는 5조6천억 원을 연구개발 분야에 투자하는 등 매년 매출액 대비 9% 이상을 연구개발비로 기술과 제품 개발에 투자하고 있고 금년에는 반도체, LCD 부문 등 전 사업분야에 걸쳐 6조 원 이상을 연구개발에 집행할 예정 국내 9개, 국외 12개국 26개 공장 보유. 생산설비 / 공장의 지속적 확충을 통해 국내외 수요를 충족 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경쟁의 범위 : 전자제품산업 내 MP3P 상품수준 간 경쟁 경쟁의 위치 - MP3 구입시 주요고려요소의 변화기능음질 → 디자인, 가격, 부가기능 상대적 경쟁위치- 매출은 업계 1위 이나 소비자 인지도, 브랜드 선호도 면에서 업계 2위→ 인지도, 선호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 필요, 강력한 촉진활동을 통한 고객유치, 지속적 연구개발을 통한 경쟁력유지 / 제품차별화 새정부의 설립, 정책의 개편 → 정책적 과도기 국제유가, 곡물 등의 가격상승으로 인한 전반적인 물가상승, 예년 부터 이어진 경기침체의 지속 → 소비심리 위축 전반적 삶의 질 향상, 문화(여가) 생활영유에 대한 욕구 증가 → 소비자 욕구분석을 통해 그에 부합하는 마케팅 전략 수립 본문내용 생 산 7,926 순이익 9,008 영업이익 85,426 매출 2006년 단위 : 십억원 구분 ⇒ 신상품 연구개발 / 마케팅활동의 운영을 위한 자금 조달의 용이 ● 2007년 한해동안 삼성전자는 5조6천억 원을 연구개발 분야에 투자하는 등 매년 매출액 대비 9% 이상을 연구개발비로 기술과 제품 개발에 투자하고 있고 금년에는 반도체, LCD 부문 등 전 사업분야에 걸쳐 6조 원 이상을 연구개발에 집행할 예정 2007년 삼성전자의 연구인력은 총 3만 9천300명, 전체 인력의 27%로 4명 중 1명이 연구원 구분 전체 국내 해외 임직원수(명) 144,000 85,000 59,000 R&D인력 39,300 33,400 5,900 국내 9개, 국외 12개국 26개 공장 보유. 생산설비 / 공장의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