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8일 금요일

마케팅 광동옥수수수염차 마케팅전략

마케팅 광동옥수수수염차 마케팅전략
[마케팅] 광동옥수수수염차 마케팅전략.ppt


목차
서론
시장분석
제품
마케팅 믹스분석_가격
마케팅 믹스분석_유통
마케팅 믹스분석_촉진 : 광고
마케팅 믹스분석_촉진 : PR & 판매촉진
결론


본문
2004년

- 1세대 차음료: 녹차음료(80% 점령)

2005년
- TREND KEY POINT = ‘웰빙’ + ‘다이어트’
- ‘2세대 차음료’: 혼합차 e.g.)’17차’

2006년
- ‘3세대 차음료’: 옥수수 수염차


2008년까지 광동 옥수수 수염차

누계판매
3억병 돌파


500억원 이상
연매출

ME TOO제품!


시장매력도


외형적 요인

① 현재 시장 규모와 동향

② 시장 잠재력: 녹차의 떫은 맛 개선

③ 상품수명주기단계: 성숙기

④ 주기성 OR 계절성
4계절 꾸준한 판매
생수대용


환경적 요인

①사회문화적 요인

②법률적 요인

③기술적 요인

④기업내부 조직




본문내용
차음료: 녹차음료(80% 점령)
2005년
- TREND KEY POINT = ‘웰빙’ + ‘다이어트’
- ‘2세대 차음료’: 혼합차 e.g.)’17차’
2006년
- ‘3세대 차음료’: 옥수수 수염차
2008년까지 광동 옥수수 수염차
누계판매
3억병 돌파
500억원 이상
연매출
ME TOO제품!

외형적 요인
① 현재 시장 규모와 동향
② 시장 잠재력: 녹차의 떫은 맛 개선
③ 상품수명주기단계: 성숙기
④ 주기성 OR 계절성
4계절 꾸준한 판매
생수대용
시장분석
환경적 요인
①사회문화적 요인
②법률적 요인
③기술적 요인
④기업내부 조직
구조적 요인
현재 차 음료 시장 1위
차세대 블루오션 상품으로 급부상! 유사제품 출시
광동제약의 기업 배경
유통구조를 포함한 마케팅 믹스와도 적절히 결부
시장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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