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프로 농구 스폰서쉽 광고 노출 효과
[스포츠마케팅] 프로 농구 스폰서쉽 광고 노출 효과.hwp |
|
목차 목차 1. 일반적인 케이블 TV 광고 단가 2. 남자 프로농구 방송의 평균 시청률
3.
황금 시단대 단가 대비 프로농구 시청률을 근거로한 단가 추정
<광고 노출 데이터> ❶유형 A:
광고 선명성 上 , 노출 빈도 上 , 크기 中
❷ 유형 B : 광고 선명성 中上 , 노출 빈도 下 , 크기
中
❸ 유형 C : 광고 선명성 中下 , 노출 빈도 下, 크기
上
본문
<노출 시간>
1쿼터: 10분 15초
2쿼터: 10분
17초
3쿼터: 9분38초
4쿼터: 9분47초
총 : 39분 57초
바닥 광고: KB
국민카드, 윌슨
A보드 광고: 에이스 침대, 다이소, 도미노피자, 동부화재, 삼성센스, KB 국민카드, 블고기
브라더스, 정관장, 스포츠 토토, 국민체육 진흥공단 등
관중석 펜스: 포카리 스웨트, 튼튼병원, BHC 치킨, 꽃을 든 남자
등
❷ 유형 B : 광고 선명성 中上 , 노출 빈도 下 , 크기
中
클로즈업 시 홈 선수 유니폼에 붙어있는 광고이다.(어웨이 팀 유니폼 광고는 제외).선명하지만 노출 빈도가 A에 비해 굉장히
짧고, 격렬히 움직이는 선수로 인해 정확히 식별하기 어렵다.
EX) 클로즈업 시 가슴
로고
본문내용 드라마가 끝난 밤 11시부터 새벽 2시까지 라고 한다. 보통 광고의 단가는 시청률과 매우 밀접한
정의 관계 및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케이블 방송의 전반적인 광고단가를 조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였다. 밤 11시부터 2시까지의 평균 시청률은
약 1%정도를 조금 상회하는 수준으로 알려져있으며 15초기준으로 했을 때 광고단가는 대략 60만원~ 70만원 선으로 나타나게 되었다. 가장 비싼
수준의 광고 수준을 알게 되었으니 남자 프로농구의 시청률을 알 수 있다면 대략적인 광고 효과 및 단가를 추정할 수 있는 논리가 생길
것이다. 2. 남자 프로농구 방송의 평균 시청률 2011년 11월 18일 기준으로, SBS ESPN이 시청률조사기관 TNmS에
의뢰하여 밝힌 남자 프로농구 시청률은 0.26~0.4% 정도라고 나왔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