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원론 중저가 호텔 `베스트 웨스턴 호텔`의 경영사례 분석
[관광학원론] 중저가 호텔 `베스트 웨스턴 호텔`의 경영사례 분석.ppt |
|
목차 1. 베스트 웨스턴 호텔 소개 -호텔배경소개 –마케팅기법 -성공요인 2. 중저가호텔
경영형태 -중저가호텔의 장단점 3. 체인호텔의 경영형태 -체인호텔의 장단점 4. 베스트웨스턴 호텔
사례 (1.베스트웨스턴 서울가든) 5. 해결과제 및 개선방안
본문 1)마케팅 기법 : ①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중저가 브랜드 중 가장 낮은 수수료 강점 ② 계속되는 맞춤식 교육으로 차별화된 중저가 정책
2)성공요인 :
① 저렴한 수수료와 오너의 경영권 보전이 특징 ② 업계를 통틀어 가입 수수료가 가장 싼 것도 커다란 강점 ③ 세계적인 브랜드
인지도, 예약망 등으로 수익에 기여 ④ 규모에 맞춰 제휴비나 계약조건을 달리 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단계를 마련 3)
경영방침
* 특급 같은 중급 호텔 저렴한 요금으로 호텔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서비스의 지속적 제공.
* 합리적인
가격과 품격있는 서비스 중급 호텔체인을 지향하며 합리적인 가격제공을 최우선으로 한다. (연1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하여 브랜드 가치를
유지)
* 편리한 실시간 예약 모든 베스트 웨스턴 호텔을 연결하는 실시간 예약시스템으로 신속한 예약의 보장 ▷ 대 표 자
: 이일규
▷ 개관일자 : 1979년 8월
▷ 등 급 : 특 2 급
[★★★★★]
▷ 객 실 수 : 362 Rooms
▷ 주 소 : 서울 마포구
도화동 169-1
▷ 소 개 :1979년 가든호텔 처음개관 1997년
홀리데이인 서울 2007년 5월,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엄 서울 가든호텔
본문내용 가든) 3.
체인호텔의 경영형태 -체인호텔의 장단점 2. 중저가호텔 경영형태 -중저가호텔의 장단점 5. 해결과제 및
개선방안
베스트웨스턴호텔소개 1 ① 기업이념 『Best Brand, Best Service, Best
Price』 저렴한 가격으로, 특별호텔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베스트 웨스턴 인터내셔널은 세계 80개 국가와 영토에 있는
4천100개 이상의 호텔들을 확보한 세계최대 호텔체인이다. 베스트 웨스턴은 독자적인 소유주들이 운영하는 호텔들로 구성된
회원조직이며 회원들에게 마케팅과 예약업무 및 운영상의 지원을 제공한다.
베스트웨스턴호텔소개 1 ②
연혁 1946년 Guertin에 의해 Best Western Motels 社 설립 1951년 Guertin에 의해 진행된 대대적인
고객 마
참고문헌 1. 조의영, 중저가호텔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1998, 경기대학교 대학원
2. 이정호,
중저가호텔 경영개선방안 연구, 2002, 경기대학교 대학원
3.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
http://seoulgarden.co.kr/
4. 이주형(2000) “중저가호텔의 사례연구”, 관광경영학 연구
(7):171-199 홈페이지
5. 이정자, 버젯호텔에 관한 연구, 한국호텔경영학회, Vol. 2, 1994
6.
월간 Hotel & Restaurant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