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5일 화요일

마케팅 원론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의 이해-소비자행동과 조직구매행동

마케팅 원론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의 이해-소비자행동과 조직구매행동
[마케팅 원론]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의 이해-소비자행동과 조직구매행동.pptx


목차
1.Intel Inside Analysis
2.소비자행동의 이해
3.STP Analysis
4.은행의 고객 유형
5.소비자행동론적관점
6.구매의 중요성
7.Epilogue


본문
한화 리조트보다 브랜드 인지도가 떨어짐.
비발디 파크가 대명 리조트인지 사람들이 모름.
(But 비발디 파크의 경우 94%의 높은 보조인지율을 보임.)
3.온라인 홈페이지의 경우도 한화리조트보다 방문률이 떨어짐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

수익구조의 불균형 (지점별, 비수기)

Brand Identity의 효과적인 Communication 부족
-> 명확한 Brand Image가 형성되지 못함


본문내용
유형
소비자행동론적관점
구매의 중요성
7. Epilogue

01
B2B & B2C
Intel Inside Analysis
Business to Business의 약자로 기업과
기업 사이의 거래가 나타나는 시장
B2B
Business to Customer의 약자로 기업과
소비자 사이의 거래가 나타나는 시장
B2C
전통적인 시장에서는 B2B기업과 B2C기업이 독립적으로 존재
하지만, 예외도 있는 법 !
거래량이 많고 거래횟수는 적은 것이 일반적
거래량이 적고 거래횟수는 많은 것이 일반적

인텔은 컴퓨터 CPU를 제조하는 기업으로서 PC제조기업에
핵심부품을 제공하는 전형적인 B2B기업
이러한 인텔이 변했다 !?
01
인텔의 Inside전략
Intel Inside Analysis
PC 제조기업

1. 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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