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6
월간조선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사회책임경영부문) 2006.12 Newsweek한국판 Who’ As Next 인물 2006.11
월간 CEO 2006년 한국을 빛낸 CEO 10인 2006.11 Excellence Korea 2006 베스트리더십 2006.02
한국경영학회 제19회 경영자대상장 2005.04 대한민국 금탑산업훈장 (산림조성공로) 2004.04 여성지위 향상상 소롭티미스트
한국협회 2003.02 전국경제인연합회 국제경영원 최우수경영인상 (대기업부문) 2002.10 Michigan State
University Global Korea Award 2002 2002.07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제3회 대한민국 기업이미지 대상
최고경영자상 2001.10 한국의 얼굴 55인 선정 경향신문 1998.10 조선일보, 마이니치 신문 제정 제4회 한일 국제환경상
1998.06 연세대 경영학과 제2회 기업윤리 경영자대상 1998.03 제32회 조세의 날 은탑산업훈장 (모범납세자)
1997.05 유엔환경기획 (UNEP) 97 글로벌 500상 1986.01 Asian Marketing Award
(Kimberly - Clark Corp.)
“염옹(중궁)이 仁에 관하여 물으니, 공자가 말하길 문을 나서면
큰
손님을 대접하듯 사람들을 대하고, 백성을 부리기를 제사 모시듯
이 하고, 자기가 바라지 않는 것은 남에게도 하지
않는 것이라 하
였다”(仲弓問仁 子曰 出門如見大賓 使民如承大祭 己所不欲 勿施於人). -
안연(顔淵)
본문내용 전문지식 다른 분야에 대한 상식과 포용력 인성 인간에 대한 따뜻한 마음,
신뢰 소통 전문성과 인성을 바탕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1. A자형 리더십의 대두 1-2. A자형 리더십이
요구되는 시대적 상황 한 가지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여 성과를 추구 효율성에 기초한 단순
경영(management)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의 교류를 통한 공동 성과 추구 타 분야에의 소통,
화합 (communication) 장기적인 비전 수립 여러 분야의 구성원들을 포용하지 못함 화합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간과 조직 경쟁력 약화 조직 경영의 한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