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마케팅조사테마파크’ 롯데월드 마케팅전략 수립을 위한 조사 제안서 (A+리포트)
[마케팅조사]테마파크’ 롯데월드 마케팅전략 수립을 위한 조사 제안서 (A+리포트).ppt |
목차 1. 조사 개요 1) 조사 기획 배경 2) 조사 기획 목적 3) 유원시설업의 이해 및 경쟁사 이해 2. 조사 설계 1) 조사방법 2) 조사 설계를 위한 시장세분 기준 및 조사 표본 추출 방법 3) 조사 방법과 조사 대상 및 표본크기 3. 조사 주요 내용 구성 4. OUTPUT IMAGE EXMPLE 5. 관리부문 1) 조사 일정 2) 조사 비용 본문 1. 조사배경 1) 테마파크 시장의 경쟁 심화 - 2대 테마파크(롯데월드, 에버랜드)간 마케팅 경쟁 심화 - 테마파크와 복합관광단지 추진이 전국적으로 확대 추진 - 서울 근교지에 하늘공원, 서울 숲, 북서울 꿈의 숲 등 대규모 가족공원의 증가 - 해외유명 테마파크 국내설립 잇달아 발표 2) 주 5일 근무 확대 등으로 인한 여가시간의 확대로 가족 및 연인의 휴식 및 놀이 공간에 대한 Needs증가 - 주 5일 근무제 정착이후 노동시간의 급격한 감소에 따른 여가시간의 확대 - 서울 근간에서 가족,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볼 거리, 놀 거리 에 대한 요구 증가 3) 국내 테마파크 시장 현황 이해를 위한 부족 - 범 정부적으로 관광산업을 육성하자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지만 정부예산으로 운영되는 관광분야 통계 데이터베이스가 부실 - 유원시설업 관련 과거 통계 전무, 2005년과 2006년 입장객 통계만 있어 국내 테마파크 시장현황 이해 어려움 <중략> 본문내용 계를 위한 시장세분 기준 및 조사 표본 추출 방법 조사 방법과 조사 대상 및 표본크기 조사 주요 내용 구성 OUTPUT IMAGE EXMPLE 관리부문 조사 일정 조사 비용 * * 조사배경 테마파크 시장의 경쟁 심화 2대 테마파크(롯데월드, 에버랜드)간 마케팅 경쟁 심화 테마파크와 복합관광단지 추진이 전국적으로 확대 추진 서울 근교지에 하늘공원, 서울 숲, 북서울 꿈의 숲 등 대규모 가족공원의 증가 해외유명 테마파크 국내설립 잇달아 발표 해외 기업의 국내 테마파크 진출 현황 월트 디지즈니사 발표 : 2002년 12월 사업명 : 비공개 -사업예정지 : 경기 과전 서울대공원 사업내용 : 테마파크 이 외에 구체적 사업 비공개 MGM -발표 : 2006년 3월 -사업명 : MGM스튜디오시티 -사업예정지 : 부산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마케팅조사]수업 과제로 제출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던 PPT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