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8일 금요일

마케팅전략 한국 IBM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 한국 IBM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 한국 IBM 마케팅전략.ppt


목차
Ⅰ. IBM 기업소개
Ⅱ. 시장점유율
Ⅲ. 기업분석
Ⅲ-1. SWOT분석
Ⅲ-2. STP전략
Ⅳ. 마케팅전략
Ⅳ-1. 경쟁우위전략
Ⅳ-2. 마케팅믹스전략
Ⅴ. 문제점 및 해결방안


본문
1) IBM 역사

1911년IBM 본사 설립

설립자 – H.홀레리스


본사 – 뉴욕주 아먼크

2) IBM의 브랜드 가치

2008 세계 100대 브랜드-IBM 마이크로소프트 제치고 2위차지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그룹 인터브랜드가 최근 2008년 세계 100대 브랜드를 발표하였다.  이 발표에서 IBM은 마이크로소프트를 제치고 2위 자리를 차지하였다.  IBM은 2001년부터 2007년까지 코카콜라와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계속 3위를 지켜왔다.  IBM은 전년 대비 약 3%의 브랜드 가치 평가 상승을 기록하여 약 590억불(한화 약 70조원) 규모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 받았다

2) Positioning


① 소비자에게 우리제품에 대한 인식 심어주기
② 축적된 고객지원 능력과 솔루션 제공 능력으로 아웃소싱 시장 기회를 적극 창출
③ 인터넷, 소프트웨어 회사로의 변신을 대대적으로 홍보
④ 제품성능향상과 보안


본문내용
-1. SWOT분석
Ⅲ-2. STP전략
Ⅳ. 마케팅전략
Ⅳ-1. 경쟁우위전략
Ⅳ-2. 마케팅믹스전략
Ⅴ. 문제점 및 해결방안

Ⅰ. IBM 기업소개
Ⅰ-1. IBM본사
1) IBM의 역사
2) IBM의 브랜드가치
Ⅰ-2. 한국IBM
1) 한국IBM의 역사
2) 다시 한국IBM으로
3) 조직 및 업무

1) IBM 역사
Ⅰ-1. IBM 본사
1911년 IBM 본사 설립
설립자H.홀레리스
본사뉴욕주 아먼크

브랜드
브랜드 가치
1. 코카콜라 (+2%)
667억 6700만 달러
2. IBM (+3%)
590억 3100만 달러
3.MS (+1%)
590억 700만 달러
4. GE(+3%)
530억 8600만 달러
5. 노키아 (+7%)
359억 4200만 달러
2) IBM의 브랜드 가치
Ⅰ-1. IB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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