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한국 IBM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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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IBM 기업소개 Ⅱ. 시장점유율 Ⅲ. 기업분석 Ⅲ-1. SWOT분석 Ⅲ-2. STP전략 Ⅳ. 마케팅전략 Ⅳ-1. 경쟁우위전략 Ⅳ-2. 마케팅믹스전략 Ⅴ. 문제점 및 해결방안 본문 1) IBM 역사 1911년IBM 본사 설립 설립자 – H.홀레리스 본사 – 뉴욕주 아먼크 2) IBM의 브랜드 가치 2008 세계 100대 브랜드-IBM 마이크로소프트 제치고 2위차지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그룹 인터브랜드가 최근 2008년 세계 100대 브랜드를 발표하였다. 이 발표에서 IBM은 마이크로소프트를 제치고 2위 자리를 차지하였다. IBM은 2001년부터 2007년까지 코카콜라와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계속 3위를 지켜왔다. IBM은 전년 대비 약 3%의 브랜드 가치 평가 상승을 기록하여 약 590억불(한화 약 70조원) 규모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 받았다 2) Positioning ① 소비자에게 우리제품에 대한 인식 심어주기 ② 축적된 고객지원 능력과 솔루션 제공 능력으로 아웃소싱 시장 기회를 적극 창출 ③ 인터넷, 소프트웨어 회사로의 변신을 대대적으로 홍보 ④ 제품성능향상과 보안 본문내용 -1. SWOT분석 Ⅲ-2. STP전략 Ⅳ. 마케팅전략 Ⅳ-1. 경쟁우위전략 Ⅳ-2. 마케팅믹스전략 Ⅴ. 문제점 및 해결방안 Ⅰ. IBM 기업소개 Ⅰ-1. IBM본사 1) IBM의 역사 2) IBM의 브랜드가치 Ⅰ-2. 한국IBM 1) 한국IBM의 역사 2) 다시 한국IBM으로 3) 조직 및 업무 1) IBM 역사 Ⅰ-1. IBM 본사 1911년 IBM 본사 설립 설립자H.홀레리스 본사뉴욕주 아먼크 브랜드 브랜드 가치 1. 코카콜라 (+2%) 667억 6700만 달러 2. IBM (+3%) 590억 3100만 달러 3.MS (+1%) 590억 700만 달러 4. GE(+3%) 530억 8600만 달러 5. 노키아 (+7%) 359억 4200만 달러 2) IBM의 브랜드 가치 Ⅰ-1. IB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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